박 대통령 中열병식 참석에 '한미 강철동맹' 인식 깨졌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2D&mid=shm&sid1=100&sid2=267&oid=001&aid=0007815400


한국군 대표단, 中 전승행사 첫 참석…열병식 참석 검토(종합)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2D&mid=shm&sid1=100&sid2=267&oid=001&aid=0007815162


中언론 "박 대통령 항일전쟁 승리 열병식 참석"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2D&mid=shm&sid1=104&sid2=322&oid=096&aid=0000395969


그놈의 열병식은 도대체 왜 가려는지 알수도 없지만.. 열병식 참석국 대부분이 국가원수급이 가는것이 아니라 서방국가들의 경우 장관급이 가는게 도대체 우리는 왜 대통령이 가야하는지 전 모르겠다는 생각입니다. 대한민국 대통령인지 아니면 중화인민공화국 조선성 공산당 당서기인지 모를 대통령의 행보를 전 한국이 돌고래라서 할수 있는 외교가 아니라 대책도 없고 전략없는 친중사대외교라고 밖에 평가가 안나오거든요.


전 솔직히 말해서요..


민비를 다시 보는구나~


하는 느낌입니다. 명성황후라는 시호를 받은 나라망친 계집년 민비 말입니다. 드라마로  뭐? 내가 조선의 국모다? 지랄 염병은.. 나라를 망칠때로 망쳐서 도망가다가 비굴하게 살해당한 여자 그렇게 미화해주는거 보면.. 역사공부 정말 똑바로 안하면 일본 우익들한테 당하거나 일뽕구더기들한테 역습당할수 있다는걸 알아야합니다. 


민비 매국노가 나라 망치는데 가장 일조한 행위중 하나가 친청노선이죠. 덕분에 청나라가 조선의 내정에 깊숙히 관여하여 개입하려고 하면서 일본의 개입도 촉발시키는 원인을 제공합니다. 그뿐인가요? 청일전쟁때에는 양측에 조선군 병력을 투입해서 서로 싸우게 한 년이 바로 민비년입니다.


지금 대한민국의 박근혜 대통령의 친중사대외교전략이 과연 뭘 의미할까요? 이번 도발에서조차도 중국은 남북한에게 경고를 하며 압박을 해왔습니다. 반면에 미국인 북괴에게만 경고를 하며 한미동맹의 강조를 보였죠. 이런 상황은 이명박 행정부 시절 천안함 폭침-연평도 포격때도 나온 것이었습니다. 친중올인전략을 함에도 불구하고 나온 결과물이다 이겁니다.


그런데도 정신 못차리고 열병식에 우리 우방국들은 안거가나 장관급으로 대신하는걸 대통령이 가서 들러리를 서주시겠다? 한중FTA지랄하던 베이징 APEC때 그 사단을 내고도 정신 못차리는걸까요? 이게 돌고래라서 할수 있는 한국의 외교일까요? 새우보다 못한 외교를 하는 주제에 도대체 무슨놈의 돌고래 외교 운운하는지 전 모르겠습니다. 이리 조공과 책봉을 받을거면 차라리 아예 조선성으로 편입시켜달라고 상주문이라도 쓰지 뭐하러 이 짓거리 한답니까? 


북괴와의 협상에서도 원칙도 없는 유연성에.. 대일외교는 그야말로 포인트 놓치고.. 소잃고 외양간 고치기에.. 게다가 이제는 유감이라는 표현이 사죄라는 것으로 해석을 하게 해주기까지 하셨고.. 대미외교는 아무런 성과조차 없고 이번 방미로 집권 말기에 뭔 얼마나 대단한 성과를 낼지는 모르겠지만 말이죠. 참 돌고래 외교입니다. 고래들 속에 돌고래의 외교란 이렇게 새우만도 못한 외교를 하고 있으니.. 재임이 가능했다면 나라를 팔아드시고도 남을분 아닌가 싶군요. 어쩜 이리 박정희 행정부와 비교가 되는지.. 새우였던 시절 외교보다 못한 이 외교수준을 도대체 어떻게 봐야하는걸까요?


최소한 지금이라도 격을 낮추어서 장관급을 보내는 것이 합리적이라고 봅니다. 대통령이 간다는건 한국이 중국의 역내 정치세력에 협조한다는걸 의미하는걸 알리는 셈인데 이걸 도대체 미국과 일본에게 뭘로 설득을 하겠다는건지 모르겠거든요? 당장 갔다오면 일본부터가 한국은 친중국가라고 난리를 치면서 안보법제나 미국 로비강화할거고 미국은 미국대로 친중행보의 끝판왕 보인 것에 대한 일본편승 들텐데.. 지금 가서 외교부장관이 가서 이야기를 해본들 뭐가 달라지냐고요. 왜 자꾸 중국의 역내 정치력 홍보쇼에 우리가 왜 자꾸 들러리를 서주려고 하는지도 모를 일이고 정말 이해할수 없는 일을 하면서 우리가 돌고래라서 하는 외교라고 개소리나 하거나 전략도 없고 대책없는거 시인도 안하고 대화를 많이한다식의 헛소리나하는게 도대체 무슨놈의 돌고래라서 고래들 속에서 돌고래의 유연한 외교를 한다는건지 전 진짜 모르겠습니다.


노무현 행정부때 자주외교 지랄드립을 다시보는 것도 아니고 임기 말까지 막장에 막장을 거듭하려고 하는지 모르겠군요. 한중일 정상회담을 위해서라고 하는데.. 잘도 일본이 그거에 탭댄스 맞춰주겠습니다.. 그리고 중국이요.. 주도권 확보가 아니라 아예 주도권을 받치고 있는 판국에.. 어이구..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