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12에서 좀 너무 단순화된 문제를 세밀하게 해주면서 13에서는 장수제로 바뀌었다고 하더군요. 게다가 나오는 신무장만 700여명이니.. 어마어마하긴 하죠.



인물관계를 보면.. 최대 의형제를 5명까지 낼수 있는것 같네요. 물론 에디터를 쓴다면야 달라질수 있겠지만요. 게다가 부부관계 문제도 상당히 기대가 되는 문제인것 같지만.. 사실 에디터로 신무장 설정하는게 좀 노가다를 해야할것 같다라는 생각이 들긴 하네요.


개인적으로는 13PK가 나오면 무장이 더 늘어날것 같아서 그것도 기대되는 부분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개인적으로 신무장도 12에서는 150여명이 한계였지만 한 999명 해주던때가 생각나서인지.. 999명 해주면 좋겠다고 생각이 듭니다. 저는 말이죠.. 미소녀 군단을 만들고 싶어요..(전부다 내 마누라로 에디터 설정할테다!!!ㅋㅋ)



도시시스템의 경우 솔직히 대-중-소를 너무 편차를 줄였으면하는 생각도 듭니다. 12PK에서 보면 너무 편차가 심해서..;;; 물론 이번에 도시가 어마어마하게 늘어서 정복시간이 길어질것 같긴 하지만.. 도시의 각종 테크를 지을때 좀 테크를 타는 것을 좀 확대적으로 해줄수 있는 것과 좀 편차좀 맞게 해주면 좋겠네요. 막말로 소도시에 의료기능 넣어놓고 순찰국이 2개 가 필요한 형태만해도 빡돌게 하던 밸런스 분배 문제였으니까요.


PK를 사는게 전 중요하게 보여서.. 이번에 13이 나오는 것도 기대를 봐야겠지만 아직 안나온 PK에 관심이 쓰입니다. 다만.. 2D를 활용하는것도 좋은데..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너무 실시간이면 좀 돌리기 힘들다 보여져서요. 너무 혼란스럽거나요. 어느정도가 있는 것이겠지만요.

Posted by 잡상다운족

댓글을 달아주세요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