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 고위급 접촉 공동 합의문 전문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2D&mid=shm&sid1=100&sid2=267&oid=018&aid=0003331136


남북, '무박 4일' 43시간 마라톤협상 끝 극적타결(종합)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0&oid=001&aid=0007810841


북괴가 말하는 유감이라는 표명에 대해서 우리가 요구하는 사죄가 명확한 의미 주체가 북괴에 의한 문제임을 분명히 했는지가 안나왔는데.. 도대체 뭐가 유감표명을 사과 표명이라 볼수 있는건가요? 과거 답습사례를 보면 얘들 주체가 불명확한 유감표명을 한다는건데 이걸 받아들여놓고 뭐가 재발방지인지 모르겠군요.


백날 재발방지 이야기해본들 지속적 도발을 해온 북괴를 상대로 재발방지 인정이라는게 얼마나 통용될지 전 회의적입니다. 오히려 우리가 북괴측에게 불리한걸 다 들어주고 사과같지도 않은 사과를 받아놓고 결국 우리가 얻은게 또 과거 김대중-노무현 행정부때의 평화구걸과 남북관계 운운하며 의미없는 대화쇼하는 것말고 뭐가 있는겁니까?


주체가 명확한 사과가 아니라 남측 군인 부상에 대해 유감표명은 자기측 행동이 아닌데 도대체 이걸 왜 하는지 모르겠다는 입장식으로 나올 사과를 사과라고 받은게 도대체 저새끼들이 같은 민족이니까 봐준다는거에요? 뭡니까? 


이 논리대로라면 그동안 일본 우익들이 유감표명한거 죄다 사과표명으로 인정해야하는 문제인데 장난하는것도 아니고.. 이번에 아베담화에서 말돌리며 유감이라는 이야기하는거 자체를 사죄로 받아들여야 한다는거잖아요? =우리가 해서 사죄합니다.=라는 표명이 명확하지 않은 걸 받아낸걸.. 원참.. 결국 뻔한 유감표명이라는 일본 우익처럼 북괴의 지랄쇼하는 것 보려고 지금..


아니.. 자려고 하다가 타결되었다는 소식보니.. 이건 뭐 과거 북괴의 유감표명 농락작전에 그대로 말려들어서 놀아제낀것 말고는 없네요. 완전히 정권차원의 남북관계 퍼포먼스 정치쇼 행사 준비나 이야기한거지 이게 무슨..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