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북괴가 대화 운운하면서 과거는 접고 미래로 가자는 어디서 많이 들어본 헛소리를 동반하면서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만.. 애초에 어차피 북괴는 이번 사태를 질질 길게 끌 것이라고 봅니다. 그리고 더 강력한 확대활동을 추구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는.. 여러가지 이유들을 제외하고 북괴라는 존재자체를 인터넷에서 흔한 어그로 종자나 관심병종자에 해당하는 국까일뽕구더기들이나 입진보와 같은 족속들의 사례를 비교해서본다면 그 답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이들 부류의 행동패턴을 보면 허위사실과 극단화 형태의 행동패턴을 장기간 지속하려고 하는게 특징입니다. 그것을 통해서 자신들의 요구와 욕구목적을 해소하며 우월감의 만족도를 지속유지하려고 하기 때문이죠.

즉 이러한 부류들의 핵심은.. 균열과 갈등을 지속가능하게 함으로서 자신들이 거기서 활동하고 자신들의 입지를 강화하려고 하는게 특징입니다. 


예전에 독일영화 바더 마인호프에서 아주 명대사가 나온바 있습니다.



이 원칙에 충실한게 바로 인터넷속에서 관심과 자신의 현실적 굴욕에 대한 열폭을 행사하는 자들의 행동패턴과 매우 유사하며 동시에 북괴와 같은 족속들의 행동패턴입니다. 북괴가 남남갈등을 유발하고자 하는 것과 그런 남남갈등을 유발하는데 노력하는 입진보-좌파세력의 존재를 지속가능하게 해주는 것도 바로 이러한 것입니다.


그리고 더 강한 자극을 원하고 더 강한 욕구분출의 행동을 하는 것도 북괴가 이들과 같은 이유입니다.


현재 북괴는 세계적인 관심에서 상당히 멀어져 있었던게 사실입니다. 당장 역내 동아시아에서는 북괴의 존재자체에 대한 이목보다는 일본의 우경화-중국의 버블경제 문제-한일갈등과 같은 현안들이 관심있었지 북괴에 대한 관심은 순위권에도 들지 못했던게 사실입니다. 세계적인 입장에서보자면 중동문제와 난민문제 그리고 역내 문제가 겹쳐서 북괴에게는 아무런 가치적 관심을 두지 못한 것이 북괴로서는 지금 체제유지에 필요한 환경이 안나왔다는게 핵심입니다.


더욱이 지뢰도발이후에 천안함 폭침사태와 같은 남남갈등과 허위사실 유포를 통한 무정부상태에 가까운 혼란을 원했지만 언제나 그렇듯이 개박살이 난게 그들 부류들이고 결국 그들은 지식이나 사실을 생산하지 못하는 SNS로 빠져서 지들끼리 망상을 거듭할뿐 아무런 가치를 주지 못했으니까요.


그래서 이번에도 대북전단 공격때처럼 같은 방법을 썼지만 오히려 역효과가 나자 갑자기 협상을 하자는 입장으로 나오고 있는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동시에 더 자극적인 형태를 추구하고자 전시분위기를 내고 있는 행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패턴은 우리가 흔히 인터넷에서 보던 입진보-국까일뽕구더기들에게서 볼수 있는 하나의 정형화된 관심요구 행동입니다. 거짓말과 어그로는 끌지만 그것에 대해서 압박이 들어왔을 경우 더 강한 어그로와 거짓말을 함으로서 자신의 관심과 현실세계에서 얻을수 없다보는 선민주의를 느끼며 욕구충족을 하고자하는 모습 그것의 지속가능하게 하려는 행동까지.. 현재 북괴의 모습이 과연 이들의 행동패턴과 과연 다를까요?


북괴자체가 외교적으로 뭘 해보려고해도 북괴의 의견따위는 전세계가 무시하고 부정한다는걸 이미 여러차례 확인됨으로서 그들이 겪고 있는 좌절이라는 것을 결국 북괴와 같은 부류들이 쉽게 극복하는 방법은 이러한 극단화입니다. 더 강한 극단화를 추구하는 것이 바로 그들의 모습이기도 하죠.


이번 협상이 그렇게 성과가 있을것이라고 보여지지도 않으며 오히려 협박성 행동을 하려고 더 자극적 행동을 하려고 할 것이라고 보니다. 왜냐하면 그렇게 함으로서 자신의 관심을 유도하고 자신들의 주장이 너희들이 알아야한다라는 식의 선전패턴과 남남갈등을 유도하려고 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인터넷에서 익명성뒤에 있는 그 관심종자들의 행동패턴도 이와 같으니까요. 


제가 보기에는 지금의 북괴가 지뢰도발을 시작으로 해서 나오는 패턴들 전부가 그러해보인다고 생각합니다.

Posted by 잡상다운족

댓글을 달아주세요

  1. 2015.08.23 17:08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비밀댓글입니다
    • 2015.08.23 17:24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1. 조용할수 밖에요. 지들이 평소에 관심있는 분야가 아니니 말을 할수가 없고 말을 한다고해도 끽해봐야 2~4줄 밖에 못쓰더군요. 게다가 전시에는 그런 것들도 바로 징병대상인데.. 넷우익이 아베내각을 지지하면서도 징병제를 거부하며 부정하는 이유와 같은 현실에 처한 것이겠죠. 평시의 의무병역제 관련해서도 일뽕들 말하는 수준보면 웃음밖에 안나오는데 오죽하겠습니까?

      2. 중국의 센양군구의 전진배치 이야기는 이미 병아리 계획이 탄로날때부터 나오던것이라서 신기할게 없지만.. 오히려 가능성을 두가지로 봅니다. 하나는 말썽을 부려도 순망치한의 북괴를 개전초기에 돕기위한 행동과 동시에 한반도 전시상황에서 최소한 함경도일대를 신속하게 확보하기 위한 사전적 조치로 말이죠.


      3.독일의 바더 마인호프 일본의 실록 연합적군등의 적군파 관련 영화를 보면 대한민국 좌파들의 현실과 진실을 알수 있으니까요. 걔들이 내세우는 이념선전 관련이 얼마나 부질없고 헛짓인지도 함께요.

      4. 슈미트 정권때부터 사민당은 그전에 사민당의 개혁을 통해서 허울좋은 이상주의는 상당히 배제하게 됩니다. 그렇게 됨으로서 미국이 사민당 정권의 독일과 안보협력을 할수 있다라는 입장을 보이게 하죠. 하지만 대한민국의 새민련을 포함한 야당에게 그런 수준의 개혁이 될까요? 예전부터 저는 독일의 사민당의 개혁과 같은 수준을 못하면 의미 없다라고 보는 입장입니다만.. 햇볕정책의 실패와 과오를 전혀 인정하지 않고 대북송금 블랙스캔들 관련해서도 여전히 통일비용이라 소리치며 비현실적인 헛소리나 하는 정당에게 개혁이 존재할수 있으리라 생각은 안합니다. 여당인 새누리당 역시 단지 병신균형력의 밸런스 패치를 더이상 받고 싶지 않다면 똑바로 해야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을 것이고요.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