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슨 한의 과거 이야기가 8화에서 끝이 났습니다. 그런데 개인적으로 용어 관련해서 여전히 해석주석을 안달아 놓은게 아쉽네요. 댓글로도 지적되는것 같고요.




우선 미국이 왜 한반도에서 철수를 하는지 대단히 이해가 안되긴 하지만 그냥 핸디캡등의 목적으로서 정치적 설정은 넘어가기식이니 그냥 두더라도 설정상의 유추를 보면 현재 미국과 중국이 짜고 치는 고스돕을 장기간 프로젝트로 하고 있었다는건데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었습니다. 그리고 위 이미지에서 나온 MARSOC는 아시다시피 해병 특수전사령부(Marine Corps Special Operations Command, MARSOC)입니다. 즉 제이슨 한이 속한 곳은 해군이자 더욱이 DEVGRU 입니다. 즉.. 특수전사령부(United States Special Operations Command, USSOCOM)에서 이들에게 특히 DEVGRU에게 명령을 내릴수 있는건 합동 특수전사령부(Joint Special Operations Command, JSOC)입니다. 즉 해병인 MARSOC나 원래 소속인 해군 특수전사령부(Naval Special Warfare Command NSWC)가 아니라 JSOC라는거죠.


아무래도 작가 분이 혼동을 하신거 아닌가 싶습니다. 그게 아니라면 대사에서 언급된 해병들이 제가 알고 있는 미해군의 선박등에 선박보호등의 목적으로 승선한다는 미 해병대원들이 아니라 해병특수전 병력으로 해석되는 부분이라서 오히려 제가 잘못 해석한 경우가 됩니다.


그리고 CIA 요원이 동승하는데 문제는 작전지휘를 CIA요원이 하던데 제가 아는한 CIA요원이 개입한다는건 월권으로 알고 있고 지휘체계 라인상 CIA요원이 지랄을 할수도 없는 입장이라 작중에서 나오는게 상당히 당황스럽더군요.



게다가 PSI(대량살상무기 확산 방지구상)(Proliferation Security Initiative)를 하는 상황에서 원래 위험물자는 무조건 압수부터 합니다. 실제로 PSI가 아니더라도 서해나 남해등에서 북한 선적들에 대한 한국 해군과 해경의 검문검색시에 압수물품들 꽤 나오고 있고 중국제 무기 관련해서도 PSI활동을 하는데 있어서 하는데 CIA가 개입한다라는건 너무 뻔한 스토리 아닌가 싶습니다. 뭐 언제나 악역은 정보기관이 맡는게 맞겠지만.. 해당 작전지휘관의 현장판단을 무시하고 CIA요원이 개입한다는건 제가 알기로는 어려운걸로 알거든요.


전개상 특별편에서도 이야기했듯이 미국과 중국이 모종의 협약과 프로젝트를 진행했다라는 전제를 둔 걸 그대로 가니 과연 그걸 어떻게 풀어갈것인가가 가장 큰 관건이 될 것이라고 봅니다.


나오는 위에서 소개한걸 제외한 군사용어는..


VBSS(Visit board search and Seizure) - 선박 승선검색

OGA(Other Governmental Agency) - 정부타기관

그린라이트(Green Light) - 녹색등(램프에 녹색등이 들어와서 출동개시 의미로 해석하면 됩니다.)


이 정도 입니다. 개인적으로 제이슨 한 이야기가 오면서 내용이 질질 끄는 상황이 되긴 했는데 9화에서는 과연 어떤 다른 전개를 보여줄지 지켜봐야겠죠?


Posted by 잡상다운족

댓글을 달아주세요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