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panzercho.egloos.com/11171370


이글루스 팬저님 블로그에서도 언급한바 있는 이번에 우리해군의 KD3 Batch2의 3척에서 통합방공시스템이 결국엔 AN/SPY-1 이 되었다는 점입니다. 물론 이게 기존의 시스템보다는 개량된 물건이며..


http://bemil.chosun.com/nbrd/bbs/view.html?b_bbs_id=10040&pn=1&num=83361


유용원의 군사세계의 aeolas님이 게시글을 써주셨지만 최후형 물건인셈인데.. 저는 AMDR를 했어야 맞지 않느냐 이겁니다. 왜냐하면 배치2가 나오는 시점이 AMDR이 운영된다는 알레이버크급 플라이트 3가 배치되는 시점인 2020년대 즈음이기 때문입니다. 어차피 한국해군도 결국엔 AMDR 써야하는데 굳이 AN/SPY-1을 선택할 이유가 있었느냐 이거죠. 그렇다고 설마 5천톤급인 KDDX에다가 AMDR을 운영할리 없으니 훨씬 대형함인 KD3에서밖에 없으니 말입니다. 설마 KDX-5사업이 1만톤급 구축함을 이야기할 거리가 나오기는 전 힘들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사실 어차피 한국해군이 미해군의 해상방어체계에 들어갈수 밖에 없는 구도인데다가 KAMD에서 MD와의 확실한 협력어필 분야도 SM3/6인 BMD라는 점을 감안해서나 함대의 통합방공을 감안했을때 미래지향적이라면 전 AMDR을 했어야 맞지 않느냐 이겁니다. 


물론 예산이 지금 가장 큰 문제로 계속 지적되어와 있는데 실제로 AMDR의 개발예산은 미해군에서도 난색을 표할 정도이긴 합니다. 실제로도요.


http://pgtyman.tistory.com/entry/AMDRS-AMDRX


관련해서의 시스템은 여기 링크를 가셔서 봄날愛 ™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되겠지만.. 정말 한국해군이 함대방공과 탄도탄 방어의 통합시스템을 계획을 제대로 하고 있고 미래지향적이라면 AMDR로 가야하는게 전 맞다고 봅니다. 듀얼밴드 방공체계로 가서  기동전단에서 KD3 Batch1 1척 KD3 Batch2 1척으로 운영하여 통합방공망을 제대로 구성하면서 CEC체계의 보완등을 구성할수 있는거지.. 이미 단종에 가까운 물건을 그때가서 도입하는게 과연 옳은지 여부는 회의적이거든요. 정작 공군이 적정수량과 4.5세대의 하이급 수요를 확보해야하는 상황에서 F15K 120대 완편도 못하고 F35A 도입하면서 전력은 전력대로 보충을 못하고 내년 도입은 도입대로 못할 처지가 된 것과 비교할때 해군이 진짜 함대방공등을 생각하면서 미래지향적인 문제를 고려하고 있다면 전 비싸더라도 AMDR 해야한다고 봅니다.



하부 은색 레이더가 S밴드이고 상부 검은색 레이더가 X밴드입니다.


막말로 KD3급을 대체할 사업이 제대로 진행된다고해도 훨씬 뒤에 일인데 그동안에 미해군과 일본 해상자위대와 같은 우리 우방국 해군들은 AESA레이더를 통한 통합적인 방공시스템을 구축하는동안 우리는 PESA에 머물러 있는 상황에 된다면 그게 맞겠습니까? 정작 해야할 해군에서는 안하고 하지 말아야할 공군에서 로비부정 처먹은 전적이 있는 전직 참모총장을 중심으로 F35A 도입해야한다고 개 난리를 쳐갖고.. 전력은 전력대로 손실대로 도입은 도입대로 지연되는 꼴은 공군의 FX사업에서의 사례를 반복할 이유는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Posted by 잡상다운족

댓글을 달아주세요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1,361,212
Today : 122 Yesterday : 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