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X-COM...2?!!!

2015. 6. 2. 01:48

이글루스 김구농님 블로그를 갔다가 이 소식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롱워로 사람 미치게 만들어서 포기를 했는데.. 이제는 롱워 자체를 업그레이드를 하신 새로운 2가 나왔다고 생각이 듭니다. 배경이 2035년인데.. 보면 지구가 우선은 점령되어있는 형태로 보입니다. 외계인들한테요.. 게다가 전작의 반란군놈들인 EXALT로 보이는 놈들이 우리보다 첨단화 되어있는 형국으로 설정 자체도 사실상 롱워의 형태를 그대로 계승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개인적으로 배경설정이 변한것에 대해서 생각해본것이.. 지구를 지키는 설정이 시리즈를 오는 내내 너무 진부하다보니 이제는 지구를 해방하거나 수복한다는 개념의 배경을 도입하여 배경적 스토리 라인에서 흥미를 유발한것이 아닌가 싶더군요. 그리고 중간에 복면쓴 남자는 바로..


한국인입니다. 세상에나.. 배경속에서만 등장하고 게임속에서도 거의 못봤던 한국인 캐릭터가 인트로를 장식했네요. 그리고 이번엔 MEC대신에 AI가 운영되는건지 하는 소형 다목적 무인기 운영을 볼수 있는것 같습니다. MEC가 나오긴 할것 같은데 인트로 영상에서는 구현하지 못했네요.



2035년치고 지구군인 XCOM쪽의 장비도 만만치 않은걸 보면 얼마나 더 어려워질 생각인지 암담하네요.. 하지만 기대작이라는 사실은 변하지 않는것 같습니다. 11월에 발매 예정이라고 나오는걸 보면 더 기다려지긴 하는데.. 문제는.. 이번에는 캐릭터 커스터메이징 좀 매력을 어필했으려나요? 하는 생각이 드네요.ㅋ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