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이제 한국전쟁 소재 영화와 드라마가 개봉을 얼마 안남기고 있습니다.
영화로는 =포화속으로=가 있고 드라마로는 KBS의 =전우=와 MBC의 =로드넘버원=이 있습니다.
한국전쟁을 소재로 다루었고 동시에 전쟁을 소재로 다룬 것이라서.. 실제 드라마의 경우(특히 전우)의 경우 언론사 언급대로 시민단체들이 지랄댄스를 추었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왜냐? 반공어쩌고 한다는거죠..(니미럴 반공국가에서 반공외치는게 잘못인지.. 김정일 장군 만세~외치는게 정상인건지..) 

그러한 사회문화도 있는등의 것때문에 한국은 게임이고 영화고 드라마고 한국군 소재를 다룬게 거의 없는 상황입니다. 특히 게임은 Orz..(빌어먹을 민족애..)
흠흠..딴길로 샜습니다만.. 이 드라마와 영화에서보면 한국군이 중심인 만큼 부대패치를 보게됩니다.(태극기 휘날리며의 경우 부대패치를 달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솔직히 왠만한 부대들 부대패치들 다 알고 있는 판국에.. 뭐하러 딴 패치를 다는지 개인적으로 궁금할뿐더러 한국전쟁때 한국군 사단마크들은 이제 변화된 사단마크와 차이를 보이는데 굳이 이상한 사단마크들을 달고 나오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나마 포화속으로나 전우는 사단마크라도 박는데.. 진정한 용자인.. 로드넘버원의 경우..

로드넘버원.




무려 태극기를 달았뜸!!!!!


어차피 진짜 한국군 당시 사단마크 박아놔도 지금과 다를뿐더러 북한놈들이 한국군 사단마크 다 알고 있는 판국에 군사기밀 저촉되네 마네 하는 것때문에 못하는거 자체가 모순된 넌센스가 아닐까 합니다.
=포화속으로=나 =전우=의 사단마크를 보면 그야말로.. 뭔 부대여? 할 상황이라능..

참고로 로드넘버원 관련 태극기 부착 해명은 이 기사를 통해 확인해보실수 있습니다.

http://www.newsen.com/news_view.php?uid=201005130314491001

어차피 망할 멜로 드라마인건지..쩝,..

포화속으로.




전우.




이 괴상망측한 사단마크들은 

도대체 국군 어느 사단임메?

 
특히 =포화속으로=의 경우 포항여중 전투의 경우 국군 최정예 보병사단으로 이름높고 전통강하고.. 더럽게 빡세고.. 더럽게 열악한 환경에 있는 제3보병사단임에도.. 왠 7사단필이 나는 사단마크신지? 그것부터 더 궁금해지더군요. 미국드라마인 BOB나 퍼시픽에서 나오는 미육군 제101공중강습사단과 제82공수사단(BOB 1~2편에 잠깐 등장하더군요) 미해병대 제1해병사단. 마크 즉 사단패치 다 나옵니다. 그야말로 부대홍보까지 되는셈이죠. 심지어 이라크전을 다룬 오버데어와 제네레이션 킬의 경우에도 마크 다 나옵니다. 오버데어의 경우 제3기계화보병사단이 나왔고 제네레이션 킬의 경우 해병대의 모습이 나왔죠. 부대마크가 아니라 깃발이 나왔죠.

그런데 왜 우리 한국은 개떡같은 마크 붙이는지 개인적으로 매우 의문입니다.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