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읽었던 책입니다. 장사정포를 비롯한 북한의 비대칭전력에 대한 언급을 담고 있는 책입니다. 저자이신 황일도씨의 경우 중앙일보 기자시더군요.(특정언론때문에 말도 않되는 비난의 인식이 없기를 바라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책은 그동안 일반에게 공개되지 않는 모습의 장사정포에 대한 문제인식이나 대응 그리고 북한의 탄도미사일에 대한 대응문제등을 담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개인적으로도 책을 읽으면서 어라? 했던 부분도 보게되더군요. 

그리고 MD문제도 이야기하고 있어서 종합적인 북한의 비대칭전력에 관한 우리 한국의 대응문제에 대해서 민간차원에서 최대한 볼수 있는 기준의 책을 볼수 잇다고 생각됩니다. 성향의 문제를 다룬 책이기 보다는 좌우성향에 따르는 자신의 입맛대로 얻고 써진 데이터에 대해서 비판한 책이기도 해서 최대한의 정보를 많이 볼수 있는 책일겁니다. 그리고 북한이 왜 이런 행동을 보이는지에 대해서도 설명해주고 있더군요.

나름 객관적 측면에서의 정보들을 보고 그동안 논쟁이 되어오고 있고 지속적인 논쟁중인 북핵과 북한의 탄도미사일 그리고 북한의 장사정포에 대한 위협에 대해서 한번쯤 다시볼수 있는 책인것 같습니다. KODEF에서 발간한 책이라서 나름 군사적인 입장이 중점인지라.. 이런 문제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한번 정독해 볼만한 것 같군요.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