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쪽의 견랑전설(ケルベロス)에서 나오는 세계관은 2차대전이 좀 꼬아졌습니다. 다들 알고 계시겠지만..


2차대전에서 동부전선의 승리가 소련이 아니라 무승부로 결론이 나면서 전선이 고착화됩니다.(거의 사실상 독일이 승리했다고 봐도 무방할겁니다. 원래 동부전선의 목적이 게르만족의 생활권 확보였다는 점에서요.)

정확한건...


미국은 1,2차 세계대전 모두 참전하지 않고 중립적 고립주의를 고수.

2차대전이 발발하자 일본은 영국, 프랑스등과 연합하여 추축국 독일, 이탈리아에게 선전포고.

독일은 41년에 히틀러 암살로 나치 정권이 붕괴되고 바이마르 공화국이 재성립.

독일에 의해 핵병기가 개발,사용되어 일본은 무조건 항복하고 독일의 점령국이 된다.

독소전은 어느 쪽도 승리를 얻지 못한 채 결국 어정쩡한 휴전상태로 마무리.

독일의 일본 점령기간은 1960년대 초반까지 10년이상 지속.

미국을 대신하여 독일과 소련 사이에서 냉전이 지속되는 상태.


출처: 


https://namu.wiki/w/%EC%BC%80%EB%A5%B4%EB%B2%A0%EB%A1%9C%EC%8A%A4%20%EC%82%AC%EA%B0%80


세계관 지도가 아마 ケルベロス東京市街戦―首都警特機隊全記録 (Gakken Mook)에서 나온 모양인데 이렇다고 합니다.2차대전이 무승부가 되면서 독일이 일본과 싸우는 사태가 성립되고.. 거기서 생겨난 파생이 아무래도 요런것인데.. 우선 중국이 중화인민공화국이 아니라 중화민국으로 존재하고 대한민국도 영토가 한반도 전체 존재하는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공산주의자들이 팽창을 하지 못하는 형국이 되어서 그 영향이 강한 것으로 보이거든요.


개인적으로 견랑전설의 세계관이 애매했기 때문에 한국은 어떻게 되나 싶었는데 일본웹 돌아다니다가 요 이미지를 확보하게 되어서 한번 올려봅니다.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