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간단하게 보여지는 문제로 본다면 현재 김정은의 공식석상에서의 모습이 감추어진 것에 대해서 이야기가 나도는 문제의 의식을 다른 곳으로 전환시키기위한 수단에 불과한 행동들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현재 서방뿐만 아니라 한국에서도 역적 김정은의 공개석상에서의 행적이 불분명한 것을 두고 여러가지 이야기가 나오는데다가 중국에서는 쿠데타설 미국에서는 정신분열증 문제설등이 나온바 있습니다.


북괴의 체제적 문제상 김정은과 같은 김씨일족의 신변사항에 대해서는 최고존엄 지랄하는 케이스가 강합니다. 문제는 그것을 해소하기위한 무언가가 없는 상황에서 북괴 나름대로의 이슈를 돌려보고자 하는 행동들이 많았습니다. 그거에 가장 쉽게 낚이는 것이 바로 우리 한국의 좌파세력과 언론에 작은 쇼맨쉽만 해줘도 난리쳐대는 것을 잘 활용했다고 볼수 있습니다. 지난번 3인방이라는 역적들이 와서 쇼맨쉽 지랄한것이나 바로 다음날 도발행동을 지속해왔던 점을 감안한다면 현재 김정은에 대한초점의 이목을 돌리려고 하는 일종의 정치적 행동이라고 봐야하지 않나하는 합니다.


뉴스에서 전문가들 의견은 그동안 쏜다고 해왔기 때문에 뭔가 시범적 모습에서 보이고 남북관계에서 끌려다니거나 숙이고 들어가는 모습을 보이지 않겠다라고 한 모습말고 말이죠. 사실 김정은이 오랫동안 공개석상에 나오지 않는 문제는 그동안 북괴 역적체제의 습성상 수령제의 절대적 형태에서 그의 과시를 통해서 체제의 우위적 모습을 선전하는 것을 그 목표로 하는게 원래 그들의 선전적 목적입니다. 그를 통해서 강경대응적 입장으로 마치 북괴체제에 주변국들이 숙이고 들어가는 식이냥 선전하는 형태와 통제의방식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지금 없다는건 새로운 뭔가의 변화적 모습은 전혀 없는 북괴체제의 통제방식의 특성상 뭔가 내부적인 문제는 있어보이지만 이것에 대한 이목을 다른 문제로 돌려서 이목집중을 분산시키려고 하는 모습이 강하지 않겠는가? 라는 생각입니다.



그리고 14.5mm 고사총을 쐈을 정도면 못해도 연대급 이상의 대응을 했다는 소리이긴 합니다만.. 연대급 이상에 존재하는 고사총중대가 위 장비를 주로 사용하는 애들이니까요. 사실 저고도에서 들어오는 삐라에 대한 대응으로는 충분했으니까요. 게다가 GP쪽으로 우발적 사격간인지는 몰라도 그런 총격전 문제에서 개인적으로 거점 타격을 하도록 하지 못한 대응문제를 고려해봐야하지 않나 싶군요. 우선 삐라가 우리측 상공에 있을때 사격을 당했다는건 언제든지 적이 우리측 항공기에 대해서 타격할수 있다는 소리입니다. 만약 삐라가 아니라 도발적 차원에서 아군 전투기 혹은 UAV 등에 대한 위협사격이나 격추사격 혹은 SAM을 이용한 타격을 시도했을경우 대응을 못한다는 말밖에 안됩니다. 


발사지역에 대한 타격도 못하고 단순한 위협대응차원에서의 대응후에 원점지역 타격에 대해서 왜 못했냐고 말할때 산뒷편에서 은폐해서 사격해서 대응 못했다라는 소리를 한다면 이건 대놓고 곡사타격의 능력이 심각하게 부재하다는 것 밖에 더되겠습니까? 1973년 3.7포격사건때도 적은 은폐한 상태에서 아군에게 사격을 가했지만 아군의 포병대를 동원한 대응타격으로 박살이났던 전례가 있습니다. 41년전때보다 능력이 퇴보했다는 소리밖에 안되는 문제라는겁니다.


이러니 말로는 3배 이상 타격 원점및 지원세력까지 타격 지랄 해도 안믿는다는거에요. 정작 상황이 되었을때 타격은 개뿔.. 이핑계 저핑계 대면서 안하면서요? 매뉴얼이 있으면 뭘합니까? 매뉴얼 대로 하지를 못하는 체제인데요? K-6 허공에다가 40발 쏜게 뭐 그리 대단하다고요? 허공에다가 실탄사격하면 걔들이 어이구 무서워~우리는 고작 10발밖에 안쐈는데 쟤들은 40발씩이나 쐈네? 이러면서 겁먹을 것이라 생각한다면 정말 순진한 발상 아닙니까? 결국 기존의 정전 교전수칙대로만 움직이는 경직된 형태밖에 안되는 겁니다. 애초에 이럴거면 이런말 할 필요가 없습니다. 차라리 그냥 지금 저처럼 불평문제를 나오더라도 정전협정대로의 교전수칙을 준수하는 것을 유지한다라는 것만 말하는게 낫지 상환판단도 못하는 신성모가 북진통일 지랄하는 것과 똑같은 문제를 야기하여 상황이 벌어졌을때 말이 나온만큼도 안되는 결과를 보이는 것보다는 낫다고 봅니다.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