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책을 사다보면 말이죠.. 왜 중간에 나오다가 몇년씩 안나오고 묵히는 정발본들이 보입니다. 인기가 없거나 부수가 경제성이 없으면 편집부에서 묵히는 것으로 보이긴하는데.. 그냥 사는 사람입장에서의 기준으로 포스팅을 해봅니다.




1. 하이스쿨 DXD(ハイスクールD×D(High School D×D) 


이거 COMIC판 일본에서는 6권까지 나왔던데.. 우린 4권까지만 나오고 안나오고 있습니다.  왜 안나오는지 모르겠어요 19禁표지 때리고 나오면서 왜 안나올라나요? 막말로 라이트노벨판 화보집도 2만원씩이나 해서 팔면서요?




2. 일기당천(一騎当千)


이건 뭐 거의 4년째 감감무소식이던데.. 17권이 2010년 10월에 나왔거든요... 그리고 나서 감감무소식입니다. 출판사 블로그에서도 물어봐도 답이 없더군요. 제가보기에는 일본에서 22권까지 나왔던데.. 4년동안 5권이 나오도록 출판을 안해주고 있는 이 실태를 어찌 봐야하나 싶더군요.



3. 이빨의 행상인(牙の旅商人)


이것도 현재 한국에서 3권까지 나왔지만.. 4~6권 발매안한지 2년이 되고 있습니다. 2012년 9월 30일에 나온게 3권 한글정식발매본인데 그리고 안나오더군요. 그러다보니 일본에서 정식발매하고 있는 출판사쪽에서 다음(DAUM)하고 손잡고 인터넷 코믹스 버젼으로 유료결재로 보게해주고 있습니다.


예 물론 중간에 원화가이신 박중기 작가님이 스케줄등문제로 연중했다가 최근에야 다시 비정기적인 발행조건으로 나온건 알고 있는데요 인간적으로 나올건 나와야 하는 문제 아닌가요? 게다가 일본에서는 설정본을 동봉해주던데 이놈의 나라의 대원씨아이 놈들은 1권만 해주고 권당 있는 설정본은 동봉 안해주는 모습까지 보여주더군요. 개인적으로 그것이 좆같아서 일본어판으로 설정본있는거 사려고 하고 있는데.. 어지간히 안나오는 물건 같습니다.  출판사 블로그 가서 물어봤는데 답이 없어요.



4.오! 나의 여신님(ああっ女神さまっ/Ah My Goddess)


이건 솔직히 저도 30권때 가면서 도저히 못사겠다며 투덜거리던 작품이긴한데.. 44권 이후로 2년간 역시 소식이없더라고요? 그리고 나서 아시다시피 2014년에 드디어 작가님이 완결을 했습니다. 48권을 기점으로 약 약 30년 정확하게는 26년간의 긴 연재가 끝났죠. 완결되었으면 나머지 45/46/47/48권들 이제 정발해줄때 아니에요?


내주다가 말면 뭐 어쩌라는건지.. 블로그에서 물어봐도 답도 안주고.. 원참..



5. 영매사 이즈나(霊媒師 いずな)


이거는 나오고 있긴한대..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일본쪽 출판업계 사정으로 1부와 2부로 나뉘게되었습니다. 정식번역은 이제 9월에 4권나온다는건데.. 문제는 제가 알기로는 Ascension 부제의 2부가 한국에서 아직 나오는게 미정으로 알고 있거든요. 그런고로 1부에 해당하는 10권까지는 계약이 되어있는데 2부에 해당하는 현재 일본에서 10월내로 8권까지 나온다는 그건 미정이라고 하더라고요.


한마디로 현재 글을 쓰는 시점에서 한국에서는 사실상 대놓고 발매 연중 작품이 될 가능성이 높아진 물건이라고 할수 있는것 같아서..Orz.. 이제 4권 나오는 판국이니... 지켜볼 작품이긴하지만.. 국내정발이 참..



6. 프린세스 루시아(Princess Lucia)


이건 뭐 연중인가요? 일본에서보니까 4권까지 나왔던데.. 3년째 안나오고 있는건 뭥미? 나올라면 마무리를 짓던가.. 연중도 아니고 일본에서는 나오는데 한국에서는 감감무소식이고.. 개인적으로 이건 이 작가의 작품인 =네가 있는 마을=에서 그렇게 서비스를 잘준다고해서 이건 더할것 같다고 생각해서 사게되었는데.. 안나옵니다. 늦게 알아서 사긴했는데 안나오더군요..


개인적으로 샀던 작품중에 연재중지가 공식적인건..


선녀강림-굿타임-아스피린-학원묵시록(学園黙示録)


이 4개입니다. 내 진짜 학원묵시록은 그렇게 화가 안났지만 선녀강림하고 아스피린은 분서갱유할까? 생각을 했을정도로 연재중지 소식듣고 화가 나던데.. 선녀강림은 친척줬다가 엉망이 되어서 새로 따로 중고로 구매를 하고.. 위에 나온 작품들은 연재중지도 아닌데 대체 왜 안나오는건지 전 진짜 모르겠습니다. 아니면 대놓고 미정을 예정해둔 작품이거나요.

그래서인지..



출판사가 함정카드를 내밀고있단 말이에요!!!


라는 생각으로 만화책 사게되는 것 같습니다.




제발 정발본 계속 내주세요..흑흑..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