軍 "병사 고립감 해소 방안으로 스마트폰 허용 검토"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2D&mid=shm&sid1=100&sid2=267&oid=001&aid=0007054683


기사에서 스마트폰을 통해서의 커뮤니케이션 원활감 문제를 이야기하는데 스마트폰 허용 이야기가 있습니다. 댓글보니까.. 대표적인 댓글 몇개만 켭쳐했습니다.




바로 이런 자들이 병영문화 개선을 막는 장애요인의 대표적 사례라고 할수 있을겁니다. 미국의 경우에도 병영문화 개선때 특히 해병대 문화개선때 반발에서 나오는게 바로 이런 부류들의 주장들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부류들의 주장은 완전히 틀려먹었지요. 그 결과는 이미 미국-독일-프랑스-영국등의 우리 우방국들이 역사과 개혁으로 증명했습니다.


미쳤다고 하는데.. 이명박 전 대통령이 재임시절 싱가포르를 보면서 24개월 환원 드립질 치시며 투철한 안보정신 운운하던 그 싱가포르군은 군입대와 동시에 아이패드를 지급하여 운영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http://dunkbear.egloos.com/3191461


싱가포르軍, 아이패드 지급받는다


http://www.yonhapnews.co.kr/economy/2011/06/27/0303000000AKR20110627166100009.HTML


참고로 싱가포르군은 우리보다 혜택이 어마어마할정도죠. 저따위 보상심리에 허우적대는 머저리들이 어떤 군생활을 했을지는 안봐도 블루레이지만.. 저런 구더기같은 놈들때문에 이 나라 대한민국이 흔히 전세계적으로 무시당하는 부류중 한 지역인 동남아지역의 군대와 비교를 당해서 우리가 너무나 낙후하고 후진적인 현실을 봐야한다는게 전 더 이해가 안가네요. 부끄럽지도 않은가봐요?  동남아 전체 경제력인 아세안과 합쳐도 대한민국 경제력이 훨씬 더 크고 강하고 우수한데 그런 나라들 집합소중 하나랑 비교를 해야한다는게 얼마나 수치스러운 일인데 지금 저따위 말을 댓글로 쓸까요? 오히려 저들이 우리를 보고 와! 역시 한국이다! 역시 한국군이다! 이런 소리 나오게 해야지.. 동남아 군대보고 3류 아프간 군대보고 와! 부럽다 해야하나요? 미필? 딱봐도 팔자좋은 곳에서 꿀빨면서 때깔친 꼬라지를 보이는 것들이 되레 보상심리를 심해서 원..


저런놈들때문에 병영문화 개선이 안되는겁니다. 군사문제이니 군사적 문제를 들이대면.. 사실 개개인당 통신장비 제대로 제공도 못하고 전시용물자라고 창고에 처박혀서 제대로 쓰지도 않고 평시에 초소등에 가는 96K는 의외로 사용하기 까다로운것도 있지만 스마트폰의 경우 병사들이 전시에 일인당 통신체계를 활용하는데 있어서 바로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유사시 군의 통신망이 붕괴되었을경우 대체용이 될수 있죠. 전시에 툭하면 유무선 연결은 항상 위협을 받는게 현실입니다. 무선이라고 다르지 않죠 이제는 전자전을 제대로 하는 시대인데요?


또한 평시에 병사들의 주둔지에서 병사들 찾을때 애들 풀지 않아도 되고 휴가나 외출외박시에는 간부에게 자기핸드폰으로 그대로 연락을 주고 받을수 있습니다. 병력관리에서 좀 활용이 될수 있는사항이죠. 왜 싱가포르군이 아이패드씩이나 줬는지도 모르는 멍청이들의 보상심리 열폭꼬라지가 우습지만.. 군사목적용이나 병력관리용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의 이점을 봐야죠.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