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정신나간 전쟁기념관, 일왕을 천황으로 표기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953623


이건 기자가 멍청한건지.. 기자가 출처지랍시고 제시한 다음카페 한류열풍사랑이라는 곳의 반일주의에 휘말린건지.. 원참.. 우선..


언제부터 고종이라는 표현이 광무황제라고 안썼다고 격하표현이었나요?


초등학교 국사책에서도 고종이라고 표현하는데 그게 격하표현이던가요? 민비조차도 격하표현이 아닌데 어줍지 않은 드라마하고 영화라는 미디어 파급에 역사공부 안한것들이 명성황후라고 안한다고 개지랄하던것과 같은 생쇼를 하는데.. 언제부터 이 나라에서 고종을 광무황제라고 안부르면 격하표현으로 규정되었는지 그런 역사적 근거나 제대로 알고 싶습니다. 그동안 역사드라마등에서 써왔고 학자들도 표준해서 불렀던 고종이라는 칭호가 언제부터 격하였죠?


두번째로.. 메이지 천황이라는 표현썼다고 난리를 치는데.. 일왕이 정식명칭입니까? 아니면 덴노라는 호칭이 일본국왕의 고유명사 지칭이던가요? 덴노라는 일어의 표현 한자로는 천황이라는 표현이 맞는 정식호칭입니다. 박물관에서 정식호칭쓴게 무슨 문제가 된다고요? 그리고 기사에서 가장 웃긴 모순이..


'천황'은 일본의 왕에 대한 칭호로 일제시대 일본 군국주의의 상징이기도 해 대한민국 언론 등에서는 일왕(日王), 덴노 등으로 부르는 것이 보통이다.


장난함? 이게 말이 된다고 생각하세요? 덴노라는 호칭이 언제부터 씌여진지 모르는 멍청이라는걸 증명하는 기사에다가 대한민국 언론에서 덴노라는 호칭으로 부리는게 결국 천황이라는 호칭 일본어로 한다는것인지 모릅니까? 


그리고 보니까 기자가 더 난리치는게.. 일본의 메이지 덴노 표기인 천황 표기이고 우리 고종은 대왕을 뜻해서 황제병 드립질 치고 앉아 있는데.. 꼴깝을 떨어요.. 꼴깝을.. 그런식으로 따지만 일본 그전부터 썼던 덴노호칭에 대비하여 우리 역사의 왕들이 낮았다는걸 스스로 주장하는 격인데 그걸 말따위라고 하고 싶어서 황제병 드립질 기사를 썼나 싶군요. 7세기인 40대 덴노부터 덴노라는 호칭이 쓰여졌다는게 보통 공식적인 입장인데 그러면 7세기부터 조선말기까지 우리역사의 왕들의 호칭이 낮았던거에요? 와우 처음듣는 넷우익급 학설에 경천동지할 일이 생겼습니다 그려?





Posted by 잡상다운족

댓글을 달아주세요

  1. 2014.07.21 22:54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고종이나... 광무제나...
    천황이나.... 덴노나...
    그게 그거인 명칭가지고 까는 경우는 처음보네요;;;;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Total : 1,321,461
Today : 64 Yesterday :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