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4월 12일자 =그것이 알고 싶다= 935화를 보니까.. 심리스럴러 영화인 데이킹 라이브스(Taking Lives)가 생각나더군요.




데이킹 라이브즈처럼 살인까지는 하지 않았지만.. 근접에 가까운 행동까지합니다. 영화에서는 타인으로 위장하여 타인행세를 완전하게 생활하면서 살인을 계속합니다. 즉 다른 사람으로서 살고 싶어하는 모습을 에단 호크가 적날하게 보여주지요. 게다가 사람에게 따뜻한 관심을 못받은 모습도 영화와 동일합니다.


허구의 세계를 진실이라 믿고 거짓된 말과 행동을 상습적으로 반복하는 반사회적 인격장애를 뜻하는 증후군.


이 증후군을 앓으면서의 모습을 보자니 놀랍네요. 심해지지 않은게 다행이라고 보여질정도니까요. 게다가 영화속에 비추어볼때는 상당히 전문적이지 못하지만 가면 갈수록 전문화되어가는 모습이 놀라울정도네요. 게다가 범죄가 중범죄를 이미 넘어서서 더 위험한 강력범죄로 가고 있다는걸 보니.. 놀랍네요. 영화속 이야기가 보인다니..원..


다만 이번화에서 이야기한것처럼 리블리 증후군이 생기도록 하는 우리 한국사회와 가족의 문제를 도와주고 상호존중해줄수 있는 것들이 많아졌으면 좋겠네요.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