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epitaph.egloos.com/1005878


http://thesmokingman.egloos.com/5806409


이글루스에서 청록람님과 담배피는남자님께서 써주신 포스팅이지만.. 어나니머스라는 해커집단은 아실겁니다. 상시집단이 아니라 미국의 2ch나 디씨등과 같은 익명성이 남발되는 게시판에서 나온 해커들의 모임같은 조직이 바로 그들입니다. 물론 익명성을 기반으로한 게시판형 사이트에서만 활동하다보니 드러내는 경우는 적고 동시에 상시조직이 아니다보니까 사칭이 매우 자유롭다는것이 익명성의 한계도 갖고 있지요.(한국에서도 디시인사이트라는 게시판 사이트의 코갤이라는 곳의 신상털이나 그외 인터넷 유저들의 허용수준을 넘는 신상털이 문제가 매우 안좋게 보여진다는 점에서 미국쪽 4chan에서도 이들의 평가가 좋은것만은 아니라고 하더군요.




아무튼.. 실제 어나니머스라는 해커집단의 해킹행동패턴은 대체적으로 아나키스트 형태의 아나키즘 성향이 강하다는걸 아실겁니다. 그런데.. 어나니머스가 해킹을 하는데 있어서 내세우는 명분의 전례들을 비교해보면 이번건은 너무 극단적으로 한국의 좌파성향의 편향적이다라는게 저는 가장 의아스러웠거든요. 현재까지 내세운 명분을보면..


한국 정부가 세금을 낭비하고 언론을 왜곡하며 시민을 억압했다


어디서 많이 듣던 이야기 아닌가요?


해킹그룹 어나니머스, 북한에 사이버 선전포고


http://www.kyeongin.com/news/articleView.html?idxno=724637


북한을 사이버 공격했을때 내세운 명분을 보면 인터넷 자유라는 개인의 자유를 주로 이야기하는 편입니다. 게다가 핵무기 폐기나 김정은 사임이야기는 그동안 세계언론에서도 북한의 개인억압의 참상문제와 세계평화 위협이라는 측면에서 이야기한 건수가 컸습니다. 


반면에 내세운 명분은 너무나 한국내의 정치적 성향이 강하죠.  이건 외국계를 동원하는 해킹을 할만한 내세울거리가 안된다고 보여지거니와 특정정치성향에 너무 치우쳐져 있는 점도 그들의 기반행동기반인 아나키스트의 성격과도 다르게 보여집니다. 게다가.. 더 웃긴건.. 이번에 공격예고를 했다는 그 계정의 존재에 대해서 아래 기사가 있는데..


해커조직 어나니머스 해킹 예고 “가짜일 수도”…근거 살펴보니


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140322500141


실제 지난번 북한 사이버 해킹공격때 예고를 했던 트워터의 입장이 나왔던점을 감안한다면 위에서도 링크와 저도 언급했듯이 제기한 사칭가능성이 크다는 점입니다. 충분히 아무나 사칭이 가능하다는걸 감안한다면 그동안 한국의 최근까지 국정원댓글사건문제에 대해서 시끄럽게 해오던 주류인사들과 프랑스 파리까지가서 반정부시위까지 하던 세력까지 감안한다면.. 사칭가능성은 더 크죠. 명분도 현재 내세운 주장과 그들의 주장이 너무 동일하기 때문입니다. 좀 다르게 이야기할수 있는 부분의 여지가 없다고 보여지거든요.





어디까지나 개인의 분석입니다만.. 전 기본적으로 해킹공격은 충분히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진짜 그들인지는 확인을 해봐야하는거겠지만 사칭가능성은 크다고 생각됩니다.  다만 국내 좌파의 특정정치세력이나 개인의 맹목적인 정치성향의 피의자들이 해킹을 할 가능성도 있겠지만.. 다른 관점으로 본다면 전 북괴의 소행가능성도 염두하고 싶습니다. 우선적으로 현재까지 북괴는 한미연합훈련과 더불어서 결과가 안좋을 가능성이 높은 한미일 3국회담으로 한반도 문제에서 특히 북핵과 북한 문제를 거론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북괴는 분명하게 무력시위를 계속해서하고 있지만.. 효과가 크지 못하다는점을 감안한다면 자기들을 공격했던 주범의 이름을 도용및 사칭하여 한국내의 사이버테러를 펼칠 가능성도 제기하고 싶습니다. 북괴 해커부대들이 북한내 말고도 중국에서도 암약하고 있는 실정인점을 감안한다면 그리고 북괴스스로도 이미 어나니머스라는 조직의 해킹사유등을 알고 있는 점을 감안하여 반정부투쟁의 목적을 현 행정부의 반대입장의 정치성향의 입장을 이용한 선전포고를 들이대서 할 가능성도 있다고 보여지거든요. 해킹의 공격을 지속하여 피해를 주는게 성공해서 그때가서 밝혀도 되겠지만.. 동시에 북괴라는 입장이 완전하게 숨길수 있는 방패역할도 해줄수 있는 표면적 사칭문제를 활용할수 있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북괴로서는 아쉬울것 없는 패턴이라고 생각됩니다. 천안함 사태때에는 명백한 증거를 두고도 오리발에다가 한국내 좌익역적들이 알아서 지랄을 해주어서 혼란을 부추겼지만 중국덕에 겨우 강력제재를 피한 사례가 있습니다. 그보다 더한 익명성을 활용하는 효과는 말할 필요도 없겠죠. 게다가 해킹공격이 성공했든 실패했든 남남갈등을 유발시키는데 더 초점이 맞추어지고 반정부투쟁효과도 생길수 있을테니까요.


전자정보전이나 심리전에서의 중요한건 저격수의 싸움과 괴벨스의 선전선동과 같은 형태가 진행되어야 효과가 매우 크게 나타날수 밖에 없고 지속가능을 최대한 오래유지할수 있는점을 감안한다면.. 사칭집단이 단순 한국내 혹은 국외에 있는 좌파성향의 한국인(조총련 포함)들 말고도 북괴가 이번 한미연합훈련등에 대한 한국의 사이버테러과 도발을 위해서 할 가능성도 제기하고 싶습니다.


예고한 시기에 우리 정부가 얼마나 사이버 대응을 하고 동시에 추적하여 누구인지 밝히게 되는것만이 결과를 알게되겠지만.. 두가지의 가능성은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Posted by 잡상다운족

댓글을 달아주세요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Total : 1,312,914
Today : 139 Yesterday : 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