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원의 군사세계에서 경호원님께서 올려주신 자료를 올려봅니다. 국방일보 자료라는데 전술사격훈련을 포함한 보병의 전술행동에 기초적 역할과 지식을 제공해주는것 같더군요.


전술사격시 자세.




신속·정확한 탄알집 교환 ‘생사’ 가른다



탄알집 교환시 유의점



권총사격, 안 맞는 게 아니라 못맞히는 거다




저의 평가.



보병의 총기를 활용한 전술훈련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전투효율문제는 둘째치고 전투생존성이 갈리는 문제거든요. 1초의 허둥지둥이 바로 총을 맞을수 있는 곳이 전장터이기도 하지만 동시에 숙달된 전술훈련의 보병이 바로 승리를 할수 있고생존할수 있는 일이지만.. 저런 교범교리훈련을 잘 안하는 케이스도 있어서 파급효과와 이해를 시키는 일이 중요할겁니다.


다만.. 이 글에서도 볼 수 있듯이 한국군이 보병전술행동에 대한 교육과 연구는 하지만.. 어떻게보면 민간교류가 매우 적은 부분도 눈에 띕니다. 택티컬 리로드 소위 탄창교환이라든지 권총사격의 부분을 보면 그 맥락을 잘 이해하실것 같습니다. 우리군도 제한적이지만 민간교류를 통해서 전술훈련을 적용해나아가고 있지만 미군이나 유럽군 심지어 자위대보다도 교류가 제한적입니다. 민간전술교관활용이나 민간과의 교류를 통해서 이 부분의 발전을 더 나아가서 군의 확대적용한다면 유사시 상황에서 병사들의 생존성과 전투효율을 강화하는데 중요할겁니다.


실제로 현재 특전사에서 공개행사나 공개훈련(군사잡지 플래툰에서도 소개된바 있습니다.)에서 민간인들 초청을 해서 이런 모습을 보이고있지만 일반부대까지의 파급효과는 아직 미지수인것 같더군요.(사실 특전사에서 이런거 한지도 최근일이지요.)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