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도한 핵 주권론 경계해야 한미 원자력 협정 협상 성공한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2D&mid=shm&sid1=100&sid2=267&oid=112&aid=0002539672


日에 ‘관대’ 韓엔 ‘엄격’… 美, 원자력협정 불균형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4&oid=021&aid=0002190551


예전에도 북괴가 핵관련 드립질 쳤을때와 더불어서 당시 한미원자력 협정문제가 나왔습니다. 그때 우리 잘나신 국회의원 나으리들이 핵무장 지랄하는 바람에 원자력협정이 결국 그냥 연장수순으로 현재에 이르고 있죠. 이글루스에서도 한번 포스팅을 했었지만..


http://shyne911re.egloos.com/1769926


도대체 대한민국에서 핵무장을 할 시점 자체가 이미 떠났다는걸 모르는 사람들이 위아래로 왜이리 많은지 모르겠더군요. 박정희 행정부 시절 그것도 정말 유감이지만 이스라엘과 동등한 시기에 프랑스에서 있던때를 제외하면 사실상의 핵무장은 한국에게 그저 정치적 카드의 수사와 수단으로만 존재하게된지 오래라는 겁니다. 빌어먹을 핵무장 하나때문에..우리가 진정으로 실용적으로 원하는 원자력 운영과 처리문제를 이렇게 개판을 친다는거 자체가 국익을 훼손하는거죠..


저는 다른건 모르겠고 군사적으로 보여지는것만 이야기해본다면.. 한국은 탄도미사일을 설령 한미미사일협정이 사문화가 되어서 한국형 ICBM을 얻는다할지라도 핵무장 해서는 안됩니다. 우리한테 진정 필요한건 핵무기가 아니라.. 군사적으로도 사용가능한 원자력이기 때문이죠.


당장 한국해군의 SSN(원자력 추진 잠수함)과 SSGN(순항미사일 운영 원자력 추진 잠수함) 그리고 CVN(원자력 추진 항공모함) 이 3가지 사실상은 SSGN과 CVN을 위해서 핵무기는 필요가 없습니다. 더 나간다면 미군처럼 원자력 추진 구축함(DDGN)을 위해서라도 더 필요가 아예 없습니다.


당장 군사적인 원자력 이용만 제대로 된다면 한국군의 전력증강 특히 한국해군의 전력증강 문제의 중요보다 핵무장이 중요할까요? 핵폭탄 하나나 한 열개정도 갖고 바다를 지킬수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방사능으로 오염된 바다수와 거기서 자라는 오염된 물고기로 회드시고 계신분 계신지요?


게다가 이 나라는 주둥이로 핵무장 지랄하지만.. 핵무장 관련 논의에 대해서는 일절 아마추어계인 매니아계층들도 어떻게 보유하고 얼마나 보유할건지에 대한 기본적 이야기도 안나옵니다. 그냥 막연하게 일본이 핵무장 하면 우리도! 중국이 핵무장하고 있으니! 북괴가 핵무장을 하니까 대응력으로! 이게 딸랑 전부죠.


오늘날 영국과 프랑스의 핵전력이 왜 냉전시대부터 지금까지 계속 감축에 감축을 거듭하면서 동시에 국방예산을 갉아먹어서 전력증강 제대로 못했는지 그리고 오늘날 영국은 아예 핵무장을 거의 포기수준까지 가고 있는데도 국방예산없어서 허덕이는지만봐도 답은 쉽습니다. 한국군이 핵무장하죠? 최소한 중국대응수준의 전략핵만 200~250기가 필요한데.. 이게 운영예산 잡는다면 핵무장하자는 분들 재래식 전력 증강하자고 선호하게 될겁니다. 전략핵이 저정도면 전술핵은 비슷한 수준이 될수 밖에 없다는걸 감안한다면 더 그렇죠.


게다가 핵무장 핵무장 거리니까 미국이 한국에게는 쓸데없이 엄격잣대 드립질 떨어대서 우리군이 진정 원하는 무기체계를 확보못하게 만드는건 엄밀하게 국익훼손입니다. 가득이나 발등이 불떨어진 재처리문제인데.. 핵무장따위라는 비현실주의는 버려야할 망상인걸 우리도 이제는 분명히 해야할겁니다. 특히 정치인 놈들요.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