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는 애니판이 원작인 작품인데 COMIC버젼이 따로 있더라고요. 뭐 요즘은 원작이 소설이면 만화 단행본도 나오고 애니버젼도 나오고 하는게 당연한게 되다보니.. 이 작품도 피할순 없지만.. 제가 구할수 있는 한도내에서의 5화까지봤는데 그 5화내로 1기 전체와 2기초반부가 들어가있더군요. 간략간략하게되어있는 것도 있어서 COMIC버젼은 급전개 스타일이 강했다라는 모습이 많았습니다. 게다가 초반부분은 아예 삭제인데 하루토가 1화부터 파일럿으로 그냥되어있고 사키와도 친한상태가 되어있습니다;;; 그렇게 시작합니다.


다만.. 사키를 확실하게 진히로인으로 내정한 모습을 명확하게 보여주는 전개가 많더군요.



개인적으로 원화는 원작에비해서 좀 떨어졌다라는 생각은 합니다. 아 우선 정식명칭은..


 革命機ヴァルヴェイヴ 流星の乙女


입니다. 뒤붙은 부제때문인지는 몰라도 사키의 묘사가 좀많은데 원작과 다르게.. 다른 부분은 급전개 스타일이 달라도 하루토-사키-쇼코 관계에 대한 묘사에서는 사키 중심의 전개가 의외로 많습니다. 특히 원작인 애니에서의 10화인 H이벤트(?)의 경우에도.. 원작에서는 H를 하는 과정에서의 사키가 하루토에 대한 마음을 설령 그가 인간이 아닌 폭주의 비밀을 자신이 공유하고 같이 함께해줄수 있는 존재로 인식하는 모습을 매우 극적으로 표현한 반면에 COMIC버젼에서는..



그딴거 없어요. 공포에 질린 사키가 그냥 당하는걸로 나옵니다. 대신에 일후의 이야기를 원작 애니에서는 없는 전개를 다루었는데..




기숙사로 돌아와서 단지 그건 신내림의 광기일뿐이라고 그냥 자기를 스스로 위로하는 생각을 합니다. 해석을 대충해서봤는데 그런 전개를 가서 거의 놀랐습죠.. 아니 원작이랑 너무 달라서 거의 개깜놀을했는데.. 원작에서 보여주던 저 극적장면에서 그녀가 하루토에대한 마음과 다르게 마치 화이트앨범의 토우마 카즈사와 동일한 행동패턴을 하는 모습에서 놀라게되더군요.


게다가 전투씬이 엄청나게 삭제되어있습니다. 4화 마지막부터 5화 초반이 애니원작인 12화 전투씬인데 거기서의 전투씬 묘사가 아예 통째로 삭제되어있더군요. 덕분에 아키라가 각성하는건 아예 나오지 않습니다. 대신에 하루토의 프로포즈만이 집중조명되어있죠.나중에 하루토 스스로가 발브레이브의 신내림을 연구하기 위한 실험체로 자청했을때의 상황에서 사키의 적극적행동이 묘사되는데.. 거기서 모습은 사키가 원작 애니에서보다 더 적극적으로 그와 함께 그가 짊어지고 있는 짐을 함께 지기위해서 그와 함께하기 위해서 노력하는 모습이 적극적으로 묘사되어있습니다. 그런데 이게 문제가 뭐냐면.. 4화에서 보여준 H이벤트에서 보여준 그녀의 태도를 볼때 좀 애매한데... 라는 느낌이랄까요?


코믹버젼이 현재 애니로는 13화까지는 왔는데 전개가 어떻게 될지 진짜 난감하네요;; 좋은 점이라고 한다면 진히로인을 사키로 두고 전개를 하고 있다는게 핵심이라고 할수 있겠으나..급전개 스타일이 강한 전개를 보이는데다가 어떤건 원작에서 나온 부분과 통째로 뒤바뀌어있는 부분도 있는지라.. 이걸 어떻게 받아들여야하나 싶은 작품이 되었다는 생각이 드네요.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