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 http://dutchne.egloos.com/3424311 

(이글루스 화란해군님)

 

선군호라는 북괴반군의 신형전차가 나왔다는 사실들은  다들 알고 계실겁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분석을 하셨고 저는 좀 정보가 더 필요하다는 입장에서 가만히 있었습니다. 이미 충분히 많은 밀리터리 매니아분들이 분석을 상세히해주셨기 때문에 저는 간단하게 정리하고 한국군의 대응대책정도만을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북괴군의 2.5세대 전차수준에서 벗어나지 않고나 혹은 2세대 전차에서 그대로 유지하는 형태라고 봐야한다고 생각됩니다. 기본적으로 뭘 얼마나 생쇼를 했는지는 모르겠으나.. 중량적 차이도 크지 않다는 점이나 겉보기에 크게 뭔가 달라진점이 없다는 점은 결국 2.5세대에도 과연 근접할수 있을까? 라는 점입니다. 북괴의 산업기반 붕괴현실+기술력 낙후는 기술력을 제공받는다고해도 어려운게 현실이죠.기반이 망가져있는데 무슨돈으로 기반을 세우고 기술을 적용할까요?

 

기본적으로 보여지는건..

 

1) 폭풍호(천마5호)와 같은 2세대 전차의 전면방어력 향상 추구.

2) 저고도 방공능력 강화.

3) 자기 나름의 화력강화.(대전차미사일 탑재형 기준.)

 

딱 3가지밖에 없다고 생각됩니다. 좌익빨갱이들이야 북괴군 무기에대해서 거짓말하는건 북괴와 마찬가지 수준이니 어차피 그들의 주장자체는 일고의 고려 가치가 없다지만.. 겉으로 당장 보이는건 이 정도밖에 없다고 생각됩니다. FCS의 경우 어차피 1세대급 장비에서 더는 나아진게 없어보이며 아주 초보적인 적외선 유도 재밍장비로 추정되는 장비가 움프(unmp)님을 통해서 확인되긴 했는데.. 과연 한국형 대전차미사일인 -현궁-에 대응이나 할수 있을까? 하는 수준입니다. 그런 한번 차근차근 분석해보죠..

 

1. FCS

 

 

 

사진출처: http://blog.naver.com/unmp/70171061808

(네이버 unmp님)

 

 

2. 화력

 

 

제 눈으로는 아무리 봐도 115mm 같습니다.

 

 

3. 방어력.

 

 

 

 

방어력 강화의 모습들..

 

 

기동력.

 

 

 

 

한국군과의 선군호 전차전 상황에 대한 평가.

 

 

기존의 반응장갑을 부착한것으로 추정되는 K-2 전차.

 

 

 

한국군 보병과 대전차 화력에 대한 선군호와의 대전차전 수행에 대한 평가.

 

 

 

그나마 대응가능성이 쪼금있는 TOW..

 

 

마치며..

 

 

 

북괴군의 전차는 여전히 우리군에게 위협입니다.(물론 이런 미소녀들은 안탔죠.ㅋ)

 

저 나름대로의 분석을 해봤습니다. 선군호는 여전히 베일에 싸였습니다. 선군호뿐만 아니라 폭풍호라 불리었던 선군5호전차에 대한 베일 역시마찬가지입니다. 이는 북괴군의 기술문제나 개량에 대해서 제대로 공개되지 않았기 때문에 나오는 정보한계력입니다. 군이나 정부 관계자분들이야 휴민트등을 통해서 최대한 파악하셨을 것이라 판단됩니다만.. 현재 우리군의 준비는 분명히 대적가능하다라는게 결론이라고 생각합니다. 최소한 K-2전차가 없더라도 앞도적 우세는 분명하게 장담하니까요. 다만 한국군의 당장 직면한 문제점의 전력수요확보는 분명히 이루어져야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노후화등으로 기갑전력이 많이 해체되었다고하지만 여전히 상당한 기갑전력을 보유한 북괴군이라는 사실을 잊어선 안되며 북괴군의 기갑전력 역시 한국군에 대응하여 그들 최대한의 기술한계력을 적용하여 한국군의 기갑부대를 위협한다는 사실역시 인지해야할 문제니까요.

 

참고자료.

 

북한군에는 건빵이 없다?!(이정연저)

플래툰 13년 9월

알기쉬운 전차이야기(홍희범저)

기타 인터넷 자료 참고.

http://blog.naver.com/unmp/70171061808

http://dutchne.egloos.com/3424311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