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게 기대했던 영화 =감기=는 더럽고.. 수준낮은 반미개드립의 괴벨스선전선동의 영화라는 사실을 알게되어서인지 저 개인적으로는 영화관에서 안볼겁니다. 듣자하니 관객이 250만 되어서 제작비는 뽑았다고 하는데.. 제알바 아니고.. 나중에 인터넷에서 DL판을 볼 생각입니다. 아니면 어둠의 경로를 이용하던지.. 도저히 돈내고 볼 생각이 안드네요.

 

 

 

 

 처음에 이 영화에 대해서는 한국형 전염병 혹은 바이오해저드(Bio Hazard) 영화다! 라는 인식이 엄청 강했습니다. 나름 좋아하는 배우님들 나오셔서 더 그랬고요.. 더욱이 이런 상황에서는 군이 투입이 안될수가 없기 때문에 몇 안되는 현대의 한국군의 모습 특히 거의 찾아보기 힘든 생물학전 상황에 가까운 문제에서의 한국군의 모습이 나온다는건 볼만한 거리를 제공하는 거거든요.

 

그..런..데..

 

미친 반미드립에 전작권 개드립을 다시보는 영화라네요?

 

http://panzerbear.blogspot.kr/2013/08/blog-post_19.html

어린양님이 쓰신 포스팅이 발단이 되어서 리뷰들 다 찾아보고 읽어보고 엔하위위키도 한번 보고.. 했는데..

결론은..

 

 

모든게 다 사실이었어! 이런 쓰레기 영화가 다있는거야?!!

 

였습니다. 정부의 무능함을 보여주는 블랙코메디 풍자까지는 이해라도 해주겠는데.. 왜 제대로 모르는 전시작전통제권 들먹이는 것이나 반미드립인지 알수가 없더군요. 내용들 정황을 봐도 어울리지도 않는 사항인데다가.. 더 어처구니 없는건 권한에 대한 개념을 모르니까 막무가내식의 반미드립질 소위 한국 좌파들의 투쟁논리가 그대로 이 영화에서 극단적으로 보여준바 있다 하겠습니다.

 

 

 

 

출처: http://xportsnews.hankyung.com/?ac=article_view&entry_id=358082


이 부분이 그대로죠. 우선적으로 한국에서 그것도 분당에서 치명적인 바이러스가 퍼져서 바이오해저드 상황이라면 영화처럼 군이 신속하게 분당지역을 완전통제하여 막는게 실제에서도 당연한겁니다. 그런데.. 이런 상황에서 미국이 개입한다고 해서 전시작전통제권 들먹인다는건 이 권한이 뭔지 모른다는 소리죠. 제작진이.. 단 한명도.. 전시작전통제권은 전시상황에 한미연합사령부에 연합사령관에게 주어지는 한국군의 작전지휘권이지 국군통수권을 넘는 상위개념이 아니라는겁니다. 국군통수권인 군령권의 하부권한에 불과한 권한이 언제부터 미국이 한국에서 무슨 상황이 벌어지면..

 

 

 

 

자! 이제 한국군은 저희가 갖겠습니다. 카드 발동!

 

라는 개념이 되었을까요? 어지간히 좌파가 주권드립치는 감성호소라는건 알겠는데.. 이렇게 노골적인 허위사실 개드립을 또보네요. 영화 =태풍= 심지어 공군홍보영화라고 자뻑을 하던 R2B에서도 보더니만요. 아나 국방부에 자문이라도 해보던가 아니면 KIDA(한국국방연구원)에 자문이라도 구해보던가 해야하는 사항 아닌가요? 저런 상황은 기본적은 평시상황에서 벌어진 국지적인 상황이라는 점에서 전시작전통제권을 들먹일수도 없을뿐더러 설령 들먹인다고 해도 한국정부가 아예 미국정부 통제가 되는 사항이 아니라 한국정부가 더 적극적으로 권한행사가 들어가는 것이라는걸 모르는게 전 더 웃기네요.

 

가장 기본적인 사례에서도 동일본대지진 사태나 일본 후쿠시마 원전때만해도 미국이 주도개입을 했는지 일본정부가 했는지만 봐도 답이 나오는 충분한 사례를 이런식의 허위사실적 사실망각을 그리는게 무엇을 의미하는걸까요? 고작해봐야 괴벨스심리선동밖에 더되나요? 아무리 영화를 극단적인 상황까지 몰고가려고 한다고 해도요?

 

또한 미국이 개입한다고 해도 어디까지나 이런 재난사태에서는 한국정부의 주도하에 미국은 기존의 주한미군과 주일미군으로 지원밖에 못하는 것 그이상 그이하도 아닙니다. 설령 WHO등의 국제기구 요원들이 파견이 되어서 지원활동을 된다고 해도 한국정부 통제하에서 한국정부의 주도로 이루어지는 것이 현실이지요.(우리나라 홍수피해 났을때 미국이 주도했던가요?)

 

 

 

 

예고편에서 나왔던 몇 안되는 한국군 모습. MOPP-4를 적용한 모습으로 추정되네요.

 

더욱이 도대체 무슨 권한으로 일개 미합중국 공무원이 감히 대한민국 국군통수권을 침해하는 발포명령을 내립니까? 그것도 전시작전통제권 운운하면서요? 제작진 전원은 군대도 안간 미필자들인가요? 아니면 군지식도 없는 머저리들인가요? ROE(Rules Of Engagement) 즉 교전수칙이라는 군에 있기 때문에 그 교전수칙에 의거해서 사격권이 부여되는 것이며 일개 미국 관리가 그것을 들먹일수 있는 것도 아니며 저런 상황에서 통제불가능을 회복하기 위해 고육지책이나 최악의 시나리오에서 할수 있는 사격권 문제는 통제하는 군 지휘관 최소 중장급 이상에서 통제를 하는게 맞습니다. 그 중장의 결정권을 위임한게 바로 대한민국 국군통수권에 의한 군령권이고요. 어느나라 일개 파견 관리따위가 대한민국 대통령과 국방부장관을 무시하고 심지어 합동참모본부등의 조직체계를 무시하고 전작권 운운으로 발포명령을 내릴수가 있는거죠?

 

스스로 이 영화에선 전시작전통제권이 미국의 일개 관리가 마음대로 하는 임진왜란때 명나라 관리들의 권한같은걸로 착각하는 모양인데.. 그것을 지휘통제하는 권한은 한미연합사령관이 부사령관과 협의하에 지휘작전을 하는 형태로 이루어져야 맞는 문제인 것입니다. 일개 관리가 대한민국 정부 통제없이 마음대로 지껄이고 할 거리가 아니라고요. 이 영화에서는 대놓고 한국이 미국의 식민지를 운운하는 결과물이라 할수 있는 대목일 것이며 한국군은 미국의 식민지군대라는 사실을 부각하기 위한 더러운 매국영화일수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영상은 예고편에서 나온 F15SE CG

 

더욱이 뭔데 씨X..미공군은 쓰지도 않겠다는 F15SE CG 드립질로 폭격질인가요?ㅋㅋ 이거 지금 FX사업 겨냥한 개드립인건가요? CG도 좋으면 이야기라도 안하겠는데 예고편을 봐도 뭐여? 이런 수준인데 기가막혀서.. 더욱이 이걸 파견나온 미국 일개 관리 명령으로 하던데.. 도대체 미국에서 어느 미친 대통령이 자신의 군통수권을 일개 관리에게 부여하는 미치광이 정치인이 어디있나요? 월권행위를 마음대로 미국이 하게 두는 행정체계던가요? 주한미공군의 지휘권은 엄연히 주한미군사령관에게 있는 사항인데요?

 

백번양보해서 저 F15SE가 한국공군 소속이더라도 위에서 말한 사항 그대로이고 설령 명령을 내려야한다면 그 주체는 대한민국 대통령이 될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게 가려고 했다면 애초에 영화 =더 록(The Rock)=같은 상황을 만드는게 이치에 맞죠. 영화속 더록에서 알카트라즈를 폭격하라는 대통령 명령이 떨어지니까요. 그게 미국이라서 가능한게 아니라 한국에서도 가능한 일입니다. 영화속에서는 개드립을 떠는 것뿐이고요.

 

소속도 불명.. 존재자체도 불명한 일개 외국관리 하나에게 농락당하는 한국정부를 보여주는게 블랙코메디이자 정치풍자운운이라고 할수 있을까요? 이건 대놓고 자기 조국 비하하고 욕하는거죠. 이게 애국인가요? 정치인들에 대해서 정치혐오주의를 아무리 풍자한다고 해도 이건 아니죠. 비유가 될때가 있고 아닌때가 있는거죠. 그리고 F15SE 출격자체도 안되는 상황에서 한국대통령이 뭐? 격추명령? 하이고.. SBS드라마 =대물=과 영화 =한반도=이후에 감성장사꾼 정치인하나 보여주네요.

 

결국 이 영화가 말하는건.. 우리나라는 어떤 최악의 상황에서도..

 

우리 한국은 아무것도 못해요! 미국은 개새끼에요!

미국때문에 아무것도 못해요!

 

라는걸 아무런 근거도 아무런 현실성 없이 지껄이며 사람들을 선동하는 괴벨스선동밖에 안되는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오 씨발 진짜 볼것 없는 영화가운데 엄청나게 기대했던 영화가 이렇게 개쓰레기 영화인줄 상상도 못했네요.

보니까 배우들이 그나마 바이러스라는 극한의 재난속에서 영화살린거 그정도 그이상 그이하도 아닌것 같습니다.

 

영화 보기는 보게 될것 같네요. 더 신나게 아주 상세히 까기 위해서요. 하지만 극장가선 안볼겁니다. 절대.. 이런 영화 돈주고 보지 않을거니까.. 아무리 좋아하는 배우들 다수가 출현했다고 해도요.

 

P.S 영화가 외국인 불법근로자들에 의해 감염이 되었다라고 하는데.. 예전에 영화 =아웃브레이크(Outbreak)=에서 바이러스 감염이 바로 더러운 한국인 운운해서 되어서 논란이 되었는데 개구리 올챙기적 생각 못하는 모티브도 불쾌하긴 하더군요. 뭐.. 감염경로를 좀 현실성 있게 해보자라는 측면이었겠지만.. 왜 말도 않되는 부분 넣는건 비현실의 극치를 달린 주제에 이런 것에서 현실성 있게 넣는건 의미가 있기나 한거에요?

 

P.S 그리고..

 

 

요 장면에서 나오는 굉장히 엉상한 CG형태의 보병전투장갑차량은 전부 K21???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