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20 괴도가면(K-20 怪人二十面相・伝)이라는 영화가 나왔대요? 염병할놈들이 3500원씩이나 다운받게하는 연유는 개인적으로 정말 모를지경입니다만..(3000원만 받으라고 씨X놈들아!!)

개인적으로 원래 보려고 한 이유는 단하나..

나카무라 토오루(仲村トオル)와 카가 타케시(勝田薫且)보려고요..

솔직히 이겁니다. 왜냐하면 예고편에서 두사람의 연기대결을 볼거라 생각했거든요. 명탐정 코난과 같은 것으로요. 즉 코난 VS 괴도키도의 이야기에 휘말린 금성무(金城武)의 이야기인줄 알았더니..(혹은 서양쪽의 조로와 같은 걸로요.)


보고 나서 제가 느낀 얼굴은 이미지 그대로입니다. 니미럴.. 아놔.. 정말 보고.. 내내.. 생각한 거라고는 그냥 일본어를 조금이라도 이해하는 자료정도..더군요. 솔직히 B급 영화 그이상 그이하도 아니라는겁니다.(이딴걸 3500원씩이나 강제로 매기는 G파일 씨X놈들..)

아무튼.. 그냥 열심히 원래 보려고 했던 배우들만 죽어라 봤음요.. 금성무(金城武)의 경우에는 이 영화에서 난 주연취급 안했음.. 왜냐하면.. 적벽대전에서 보여준 제갈공명 이미지 날리기 싫어서요.ㅡ_ㅡv

영화를 보니.. 2차대전을 일본이 피해갔다고 하는데.. 평화조약으로 태평양전선이 빨리 종결된 형태가 뭔지는 몰라도.. 일본제국인 일본에서 당연하게 일본군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육군성 건물이라는걸 확인해봐도 육군이고요. 하지만 이미지는 도대체 어디서 나온지 알수 없는 구 일본군 복장 비스무리한 것에 동독군 헬멧을 착용하고 검은 두건을 쓴 일본군의 모습은 그냥 웃겼습니다. 아무튼 흥미로웠던건 구 일본군 장비들을 1949년까지 그대로 쓰고 있다는 점입니다만..


우선적으로 100식 기관단총(一〇〇式機関短銃)입니다. 이녀석 나중에 베트남전때 VC들이 썼다고 들은바 있긴 하지만.. 아무튼 관동군이 미군의 레인저부대와 유사한 기동 1여단 창설에서 소요된 38식 기관단총의 실용화된 녀석이 나오더군요. 자세한건 네이버에서 자료를 올려주신 웨어울프님 자료를 참고해주세요

일본군 흉내낸다고 일본군들이 이상하게 나오긴 했어도 무기만큼은 의외로 고증이 되어있는 모습입니다. 문제는 발사하는 장면이 사실상 안나옵니다.


그리고 등장한 물건이 바로 99식 소총(九九式短小銃)입니다. 찍기 더럽게 힘들더군요. 아무튼 병사들중에 100식 기관단총보다 많이 등장은 하더군요. 한국군도 이 녀석을 건국초기 경찰과 함께 사용했고.. 한국전쟁말기때까지 자체생산하여 운용한바 있습니다. 물론 그 이후에는 전량 퇴역하여 M1 개런드 소총으로 바뀌었지만요.

이 녀석에 대한 관련 자료입니다.


기관총으로 등장한 녀석중 하나인 바로 92식 중기관총(九二式重機関銃)입니다. 나름 그때 썼던 강력한 중기관총이라고해서 재현은 해놨더군요.

자세한건 이 링크에서...


마지막으로 제대로 등장하지는 않았던..남부대형자동권총(南部大型自動拳銃)입니다. 애들 당시 군관즉 일본군 장교용으로 애용된 녀석으로 아는데.. 일반 병사들이 그냥 표준화기처럼 등장해서 풋 웃기더군요.

자세한건 여기 자료를 참고해보시면 아시겠습니다만.. 여기서는 아무래도 일본육군이니 14식 권총이라는 명칭이 어울릴것 같습니다.

마치며..

 

솔직히 밀리터리 적인 요소가 나서 한 것이지.. 다른 의미는 없습니다. 제 입장에서 당시 일본군이 좋게보일리 없으니까요. 하지만 밀리터리적 입장에서 당시 일본군의 대전말기즈음 가면 주력화기가 되어 있는 녀석들이 다수가 나왔다는 점에서 흥미로운 고증재현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리고 놀랍게도 중간에 나오는 고위장교가 마우저 M1896을 쓰는 모습이 좀 웃기긴 했습니다.


좌측에 구 일본군 계급장 대로라면 대령인 저 장교가 든 권총이 바로 M1896 마우저입니다. 물론 19세기때 일본군이 썼던걸로 압니다만.. 1949년인 시점에서 저걸 쓰는게 맞나 싶긴 하나 싶네요. 나름 계급장의 경우에도 구 일본군에 맞춘걸 보면 나름 상당히 고증을 했다지만.. 여러면에서 혹시나 모를 과거 일본군에 대한 문제의식상 변형된것들의 모습이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저 밋밋한 영화에서 나온 밀리터리적 요소를 한번 이야기해봤습니다만..  영화속에서 총격전씬을 보면.. 일본도 나아지긴했지만.. 여전히 영화속에서는 실망감이 강한 총격전 모습이랄까요?

여전히 이 영화보고 느낀건 하나..



씨X! 3500원이 아까워요..
최소한 1000~1500원을 받았다면 이해를 하겠음.
Posted by 잡상다운족

댓글을 달아주세요

  1. 2014.06.19 22:10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저 99식 소총이라고 말씀하신 것이 독일의 Kar98k처럼 보입니다
    • 2014.06.19 22:20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일본군 소총이 독일쪽 그 소총의 영향이 강하고 99식 소총하고 Kar98k소총하고 매우 유사한 편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마 그래서 99식 소총 말고 그렇게 보이실것 같네요^^;
  2. 2014.06.22 00:48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저거 100% 99식 아닙니다. 장전손잡이부터 대놓고 달라요. 98k와 사진 대조해보시길.

    그리고 모우저 권총은 일본 경찰도 일부 제식 채용하기도 했고 중국 노획품을 복제해서 쓰기도 했습니다. 전투에 나설 일이 적은 고위 장교치고 권총이 쓸데없이 크긴한데 극중 배경이 어떻게되는지는 모르지만 최소한 나오는 거 자체는 틀리지 않습니다.
    • 2014.06.22 02:11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영화적 소품상 좀 약간 다르게 해놓은줄 알았는데 아니었나요?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Total : 1,346,431
Today : 58 Yesterday : 2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