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무협판타지 만화로서 개인적으로 매우 좋아하는 작품중 하나인게 고전이지만 파검기입니다. 원화부터가 마음에 들어서 보기 시작했으니까요. 아무튼.. 개인적으로 역시나 다시보면서 느끼는 것이지만..

그 의문점에 대해서 이야기해봅니다.

1. 2권부터 등장하는 미모의 조나라 여장군인 후안은 누구인가?

딱 보면 원래 조나라의 장군으로 뭔가 있는 히로인으로 보이는것 같더니.. 갑자기 시얀에게 복종당하는 조연 히로인으로 전락하더니 다시 엑스트라로 전락하던데.. 도대체 뭔지 궁금하더군요.

2. 하이시아와 소우렌의 관계는?

사실 초반에 팔선문제를 보면 하이시아와 연계 그저 적대적 존재로만 나오게 됩니다. 8권을 보면 샤오린이 각성하면서 소화낭랑이 된 것에 대한 레이얀의 육체를 죽이는 일을 할때 서로 싸웠다고 나오더니 갑자기 하이시아와 소우렌이 주인과 노예관계였다는 걸로 바뀌는데.. 정작 어떻게 그들이 처음 만난지는 나와도 그들이 어떻게 생활했고 헤어졌는지는 전혀 안나오니.. 궁금점이 엄청 많아집니다.

3. 천호가 뭘까요?

하이시아가 처음 등장할때 모습의 히로인은 원래 천호 렌슈우입니다. 13권에서부터 그 언급이 나오는데.. 도대체 천호라는 말이 뭔지 설명이 안나왔어요..ㅡ_ㅡ; 그냥 대요괴?로 대충 해석했지만..

4. 엔딩문제..

엔딩이 결국 레이얀이 창조신들이 정해놓은 불행한 삶을 극복해낸다는 것인데.. 엔딩이 너무 그것으로 끝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그냥 하이시아와 떠난다는것밖에 없으니 사실상 후속작을 필요하다면 파검기 시즌2가 나올법하다는 결론이 나오는 문제가 있고.. 사실상 세계가 엉망진창이 되어버렸는데 그 이후의 히로인들의 이야기나 각별 캐릭터들의 이야기가 없으니.. 솔직히 엔딩이 많이 실망스러운게 사실입니다. 하도 샤오린(소화낭랑)-레이얀-하이시아 러브라인이길래 3명으로 연결되는줄 알았더니..ㅠ_ㅠ..

5. 한명신마..

처음에는 엄청난 존재로 나오고 18권까지 비중이 있는 애로 나오더니.. 나중에는 그야말로 엑스트라 전락.. 그렇다고 러브라인이 연결되는것도 아니고..뭥미?


그외 기타등등.. 궁금점과 의문점이 다시 봐도..


여전히 많아요~

이 문제들은 의문과 불만이 나오게 되는 부분이 아닌가 싶어요!


Posted by 잡상다운족

댓글을 달아주세요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Total : 1,312,826
Today : 51 Yesterday : 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