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레이.

경고! 19禁주의보!


이제 플레이어는 주인공인 고구레 겐타(小暮 健太)가 되어서 구교사를 빠져나가기위한 노력을 해야합니다. 동시에 성가신 남자캐릭터들과 함께 중요 히로인들을 이사쿠와 그의 부하인 진파치로부터 지켜야하기 때문이죠. 히로인들을 다 지켜야 해피엔딩으로 갈수 있다는 점때문입니다.

겐타의 추리력으로 이사쿠의 트릭들을 모두 파헤쳐야하고 히로인들의 대사 하나하나에서 힌트도 봐야합니다. 그러한탓에..


마우스를 황용해서 살펴보고 증거들을 확보하고 해야합니다. 물론 므흣한걸 기대할지 모르겠습니다만.. 그게 큰 기대할만한 이야기는 없습니다. 겐타로 많이 움직여야하는 특성상 1인칭으로 활동을 해야하는 3D형도 볼수 있습니다.


그래봤자 어둡고 음침한 구교사의 모습을 볼뿐입니다. 사실 일반적으로 이런 장르에서 능욕물을 기대하는 입장에서는 사실 되게 성가십니다. 뭘 어떻게하는지 일일이 파악하고 행동해야하니까요. 그런 문제가 사실 게임에서 HCG와 이벤트만을 기대하시는 분들께는 처음에 그리 좋아하지 않으실겁니다. 저도 처음 유작을 접했을때 솔직히 귀찮게 짜증나는 것으로 진행하는게 싫증만 나더군요.


이정도의 서비스컷 제외하면.. 주인공이 그냥 추리로만 풀어가는 것 외에는 없는 상황이고.. 주인공이 그렇다고 이사쿠의 편을 들어서 히로인들을 H하는 것도 아니고.. 이사쿠가 하렘을 만드는 형태도 아니고.. 그렇다고 주인공이 하렘을 만드는 것도 아니고.. 이사쿠의 3P 4P 플레이도 없고.. 지금 능욕물 에로게와 비교해본다면야.. 솔직히 게임 플레이하면서 느끼는건.. 아 내가 추리를 풀려고 게임하나.. 하는 생각이랄까요?

물론 애초에 진행이 추리형태로 간다는건 알지만.. 그래도 에로게 게임이면 H이벤트를 많이많이 넣어주는 편이 좋은데..그런것도 없고.. 그러니 해피엔딩이라고 있다면..


이 두사람밖에 없다가 나중에 도작(盗作)에 가서야 나머지 히로인들과의 해피엔딩을 만들어준걸 보면.. 이벤트 관련해서는 개인적으로 저는 유작에 대해서 많이 회의적인 느낌입니다. 그런 부족한 점때문에 유작2나 스핀오프방식의 후속작에 대해서 생각해볼만하지만.. 정작 ELF사 놈들은 그딴거 없다고 설치다가 요코타 마모루(横田守)도 유작 이후로 엘프를 나가고 했으니...ㅡ_ㅡ..(엘프사 놈들 게임 특히 이런 능욕물계열을 보면 꼭 무슨 교육비디오의 갱생과 같은 분위기를 반드시 넣어버리는 탓에 정말..ㅡ_ㅡ^)

하지만.. 유작의 히로인들이 상당히 끌릴수 밖에 없는건 현존하는 미소녀들의 핵심 특징들을 잘 보여주었고 매력적인 모습을 그대로 나타내서가 아닌가 싶습니다. 그래서 유작에 대해서 평가할때 이런 평가를 하기도 해서요.

http://esp0426.egloos.com/3087376

이글루스의 캡틴터틀님의 포스팅입니다. 개인적으로 동감은 가긴갑니다.. 그러나 능욕물을 할거면 제대로나 하던지! 라는 생각을 만드는 게임인지라.. 최근에는 회의적인 생각이들기도.. 가장 핵심적인 히로인의 성격을 잘 나타내서 해준것이나 원화 자체가 요코타 마모루(横田守)라는 그야말로 최강 원화가중 한사람의 작품이기도 해서 이제 외형적 모습에서도 상당히 매력적인 히로인들이라는 사실에는 변함이 없지만.. 내용상 너무 애매하고 지금봐서는 플레이 해본 입장에서의 부족함은.. ㅠ_ㅠ..


원래 본인은 유작에서 이런 이벤트를 보고 싶었다고요!!!

능욕물이면 능욕물다운 엔딩와 이벤트가 더욱 강화되어있어야 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물론 부족한 모습을 OVA와 Respect에서 조금이나마 채워주었다하지만.. 그 애니조차.. Orz.. 오히려 추리게임만큼이나.. H이벤트에 더 많이 투자를 해주었다면 어땠나 하는 매우 큰 아쉬움이 남습니다. 물론 도스때의 기준에서 어려운게 아니더라도 WIN판도 좀더 강화를 해주었다면.. 어땠나 싶더군요.(너무 BISHOP사와 BLACKRAINBOW의 기준을 했는지는 몰라도.. 그게 정석 아니겠음?) 물론 지금의 해피엔딩 자체도 만족하지만.. 그건 해피엔딩이라는 기준점 입장일뿐이죠.

하지만 이 시리즈 작품으로 가서 능욕물 에로게의 장르를 열긴했지만.. 첫 시작품으로서 매력적인 히로인들에 대한 이벤트들이 적다는 점은 아쉬움이라고 생각합니다.

후기.


일러스트답게 더욱 능욕스러운 모습을 보여줬어야죠!

노노무라병원에 이어서 elf사의 추리물 에로게이고 능욕물(?) 에로게입니다. 오늘날 히로인들로서 대변하는 히로인들의 성격과 그 모습을 제대로 보여준 형태의 원화만하더라도 최고의 작품이자 동시에 여전히 매력적인 히로인들의 모습들은 여전히 하앍하앍~ 하는 느낌입니다.

하지만 처음 플레이를 할때나 지금이나 입장은 능욕물 H이벤트가 역시 부족하다라는 생각입니다. 물론 그것을 메꾸고자 OVA/Respect에.. 소설에서의 CG모습까진 있으나.. 게임에서 있거나 스핀오프나 후속작을 만들어서 나오는 편이라면 더 확실한게 당연한게 아닌가 싶더군요.(뭐 요코타 마모루도 떠났고..ㅠ_ㅠ..ELF사는 망해가고 있고..)

능욕물 에로게의 한 장을 만든 에로게라서 확실히 명작답다라는 평가는 분명하게 내릴수 있습니다. 원화가 당연 으뜸이라고 해도 과언은 아니고요. 음산한 분위기속에서의 탈출이라는 목적의 추리게임도 추리게임 자체로만 본다면 매우 해볼만합니다. 하지만 에로게 자체를 바라고 하신다면 과연(?)이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군요.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