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태우 "하나회 척결한 YS, 軍 몰라"



우선적으로 김영삼 행정부의 가장 큰 업적인 바로 하나회라는 군내 사조직의 척결에 대해서 하나회에 속했던 노태우 전 대통령이 군을 너무 모른다라는 비판을 회고록에 했다는 기사입니다.

우선적으로 김대중 전 대통령의 통일정책 문제 관련해서는 본인은 회고록 내용을 동감합니다. 햇볕정책이라는 독일 사민당의 영구분단 정책을 추진한 것등을 고려해본다면 엄연한 조공과 더불어서 비판받아야하는 정책이니까요. 하지만 하나회 척살관련해서의 문제는 절대 동의하지 않기에 포스팅을 해봅니다.

우선적으로 전직 대통령이 저따위 소리를 한건 12.12사태의 주역이기 때문에 저러는 건 당연하다고 봅니다. 쿠데타를 일으킨 주역이 자기의 중심적 위치의 사조직에 대해서 해체한 것에 대해서 비난(비판이 아닙니다.)한건 당연한거죠. 하지만 저는 오히려 되묻고싶습니다.

어느나라 민주주의 국가에서 군부내 사조직을 용인하는가?

한마디입니다. 군을 모른다라는 것 자체가 웃기지도 않는 농담이라고 밖에 설명이 안됩니다. 군내 사조직의 폐단의 절대적 문제를 보여준게 바로 12.12 반란사건이라는 점을 고려해본다면 이는 명백하게 폐단이 극명하게 들어났음에도 이를 옹호한다는건 12.12쿠데타에 대한 반성이 없다는 의미밖에 안됩니다. 더욱이 군 내부 사정을 잘 알아서 90년대까지도 군내에서 민주주의 투표의 3원칙마저 거부해서 이를 반발한 초급장교를 불명예 예편시키셨나봐요?^^ 노태우 전 대통령님? 예?(한겨레인가 오마이뉴스인가 기사 나왔는데 현재는 다시 복권되신걸로 압니다만.. 기억이 가물..)

군부 장성출신의 전직 대통령의 이 발언은 결국..

대한민국 국군은 민주군대가 여전히 아니었다라는 사실과 민주군대에 대한 개념이 없다는 사실.

문민통제를 거부하는 국군.

결국 제복 입은 시민 개념의 국군에 대해서 부정적인 예비역의 인식수준 즉 권위주의와 똥군기의 발상이 정상이라는 미치광이 생각.

이라는 딱지를 스스로 계속 갖고가겠다는 의미밖에 안되어보입니다. 하긴 그러니.. 국방부 알바인지 아닌지는 몰라도 지난번 국방개혁 관련해서 문민장관 이야기를 하니까 이따위 홍보포스팅이 나 도는 것이겠지만요.

http://shyne911re.egloos.com/1477967

개인적으로 소위 물태우라고 비아냥듣는 노태우 전 대통령에게 이 그림대로 묻고 싶을뿐입니다.


대체 어느 서방겸 민주주의 국가의 군대에서 사조직을 용인해요? 
Posted by 잡상다운족

댓글을 달아주세요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1,361,212
Today : 122 Yesterday : 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