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이스라엘, F-15I 추가 구매 시도중이라고


https://milidom.net/index.php?mid=news&page=3&document_srl=494674


미 해군, 슈퍼호넷 수십대 추가 구매 원해


https://milidom.net/index.php?mid=news&page=4&document_srl=492691


우와...F35 입지가 날이갈수록 추락을 하고 있네요? 이게 왜 그럴지 뻔한거라는걸 감안한다면  지금 한국공군에게 F35A가 필요한게 아니라는 현실은 다른 나라들을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놈의 같잖은 스텔스 기능 하나 때문에 과연 우리가 지금까지 희생한게 뭘까요?



아직 실전배치도 안된 염병할거 하자고 해서 도대체 뭘 얻었죠?


애초에 한국공군에게 F35A는 2020년부터 도입해도 늦지 않는 물건이었습니다. 그놈의 일본병에 환장해서 아무것도 못하고 심지어 F35A 40대가 모든걸 다할 수 있다는 허무맹랑한 주장에 뭐? 북괴 주석궁에서의 공중비행으로 무력시위?하이고.. 기가막혀서 말이 안나온다고 밖에 설명이 안되는 일입니다. 그놈의 스텔스 병에 환장해서 도대체 이루어놓은것은 없고 한국 공군의 귀중한 전투기 전력이나 줄여놓고 뭐하자는걸까요? 그놈의 F35해서 지금까지 얻은게 뭔지 하나라도 전 대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명분잃어 실리잃어.. 심지어 추진사업사항까지도 잡음이 곳곳에서 터지고 있어.. 그래놓고 이런 놈들이 밀덕이 어쩌고 할때마다 짜증이 난다고 밖에 평가가 안됩니다.


다행이 이렇게 주요 구매국가 일부가 기존의 F-15/18의 생산라인의 수명연장을 하려고 하고 있다는 점은 매우 의미있는 일이 될 것입니다. 한국공군이 가장 추종할 수 밖에 없는 이스라엘 공군의 특징을 보더라도 결국 한국공군 지금이라도 안늦었습니다. F35A 취소하고 F15K 개량형을 도입하는 것만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그래야 120대 긴급추진을 하던 뭘하던 해서 2020년까지는 확보를 해놔야 나중에 F35A라는 그놈의 스텔스기를 미공군이 제대로 소화를 해냈고 실전전력화가 검증된! F35A라는 세미 스텔스 전투기를 40대를 도입하던 60대를 도입하던 120대를 도입하던 할 수 있을겁니다.F15K 120대가 확보가 무조건 되어야만 대화력전이든 대량응징작전(KMPR)(Korea Massive Punishment & Retaliation) 작전계획이든이 실행될 수 있는 분명한 여건이 될겁니다.


동시에 대중국위협론에 맞추어서 중국이 보유한 J-10계열의 전투기 300~400대 규모에 맞서서 최소한 1/3 대비 질의 우위를 바탕으로 항공초계와 대응이라도 하겠지요. 거기에 추가적으로 필요한게 바로 질의 확실한 우위를 위한 F35A 60~120대가 필요한거고요. 그 잘나게 떠들던 일본 대비해서도 말입니다. 랜드연구소에서조차도 대중국전이나 대북괴전에서 최소 600대라고 떠들었는데 전술기가 그 반토막도 안되는 수준만든걸 어떻게 감당할거에요? 대체? 제가 주장하는 하이급 전력 최소 200대 최대 240대론을 확보한다고해도 중국 상대로 억제전략이 겨우 될까말까한 판국인데 그 반도 안되는 전력으로 뭘 어쩌겠다고요?


그리고 FA-18의 경우 한국공군도 전자전공격기가 필요하다는 점에서 EA-18G 그라울프 도입 가능성이 아직 남아있는 가능성을 염두해볼때 미 해군이 추가구매하는 시점 기간등에 맞추어서 진지하게 고려해야할 겁니다. 최대 10~15대를요. 작전은 엄청나게 거창하게 준비하면서 정작 그 작전의 핵심전력은 개판을 치고 앉게 만든걸 도대체 F35A론자들은 어떻게 책임질 생각들인지 정말 그때나 지금이나 궁금하지만..


아직은 최소한 천우신조와 같은 기회들이 있으니..제발 좀..공군력 증강이라는 것에 제대로 밀리터리 매니아로서 떠들고 싶걸랑 최소한의 현실방향부터 제대로 잡고 보자고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잡상다운족

댓글을 달아주세요

  1. 2016.12.29 02:32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다른 분들은 다르게 생각하더군요. 스텔쓰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말이죠. 그런데 미국이 2등 동맹국인 한국에게 그라울러를 팔지 모르겠습니다.
    • 2016.12.29 19:52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수단이 아니라 목적에 함몰된 형태로 절대적이라는 표현을 쓰는거라고 밖에 안보이더군요. 저도 그럴때마다 답답한게 4.5세대가 스텔스기 잡은 사례와 시뮬레이션 결과들이 나오는 판국이고 5세대의 스텔스기능이 그렇게 의미가 상당히 기술발전으로 장점이 점점 줄어가서 미국이 6세대 개념을 벌써 연구하는 판국인데 지나치게 주변국에서 5세대 도입한다는 것에 맹목적으로 목적화를 추구하는 형태로 밖에 안보이는 주장이라고 봅니다.

      덕분에 지금과 같이 실리와 명분 두가지를 다 잃고 혼란하고 방황 그 자체를 가고 있을뿐이잖습니까? 2018년에 순차도입이라고 하지만 그것도 어디까지나 예정일뿐이고..그렇다면 2013~2017년이라는 무려 4년동안 전력공백을 방치한 것에 대해서 누구 책임물어야하냐는 것에서는 아무말도 못하는 꼬라지들이니.. 기가 막히는거죠. 한마디로 40대의 F35A가 모든걸 다 해결할거라는 말도 안되는 망상가들의 주장일뿐이라고 전 봅니다.

      그라울러의 경우 전자전 장비 일부가 삭제되고 한국형 장비로 대체하던지 아니면 삭제되어서 나타나던지 둘중 하나라고 봅니다. 글로벌 호크때와 마찬가지로요.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