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전부터 이야기했지만..결국 국방부가 지엽적인 국방한정적 명분을 내세워서 장관이 대통령에게 유일한 업적이라도 만들어주려고 필사적인 모습까지 보이면서 정권 업적용으로 하고 있는 한국과 일본의 중요안 안보협력 사항중 하나인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의 추진 방식은 결국..


http://shyne911.tistory.com/4318


언급한 대로 그대로 하고 있습니다. 아마추어 눈에도 보였던 무리수를요. 하긴 뭐 박근혜 행정부 자체가 최순실의 또라이 인사들만 있는데 뭘 기반으로 뭘 해야하는지 생각없이 하는건 집권내내 하고 있는 현재진행형이라서 할말이 없는 상황입니다만.. 얼마나 한국이 비참한 벼랑끝에서 내몰려있는 비참한 현실을 보여주는 것과 다르지 않다는걸 또 증명한 겁니다.


4년 전 '밀실추진', 이번엔 '속전속결'…한일군사정보협정 논란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0&oid=003&aid=0007580906


한일, 군사정보협정 3차 협의 갖기로…협정문안 주요내용 합의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0&oid=001&aid=0008812540


문제는 현재 밀실추진과 급행추진의 과정을 보면 마치 박근혜 행정부의 최악의 역작인 한중FTA와 그 성격이 매우 같다는 점입니다. 한중FTA역시 철저하게 밀실추진했고 동시에 지금처럼 여건 안보고 막장질한거 유명합니다. 그래놓고 공익광고로 한중FTA 선전을하는 그 역겨운 괴벨스 선전은 박근혜 행정부의 무지와 무능이 어느정도인가 보였던것 말고는 없습니다. 덕분에 중국발 경제리스크 관련해서 위험성만 높였고 심지어 중국과의 안보문제 갈등에서의 문제만 야기한 버러지 대통령과 구더기급 장관인사들의 결과물만 나왔습니다.


이런식으로 이 문제를 추진하면 정말 중요한 한국-일본간의 군사안보협력은 중요한 것 조차도 제대로 문제 안나오고 처리하기는 텄다는 이야기입니다. 지금 추진하는 방식보면 미안한 이야기지만 국방부 장관이 대통령에게 충성질하는 것 말고는 없습니다. 여건이 되었다고 떠드는데 무슨놈의 여건이 되었는지 정말 이 협정이 중요하고 더 나아가야한다고 말하는 저조차도 안보이거든요. 최소한 2015년 위안부 협상 관련 재협상 딜이라도 하던가 그도 아니면 일본의 아베내각이 위안부 피해자들 관련해서 추가적인 사과입장과 역사 재인식 문제 하던가 나와야죠. 나온게 뭐가 있는데 지금 여건이 되었다는 말을 할까요? 그간 국방부가 떠든게 여건이 안된다는 말을 한 이유도 이러한 문제때문인데 갑자기 한다는거 자체가 딱봐도 어지간히 충성하는겁니다. 그게 국익을 위해서가 아니라 철저하게 박근혜라는 사람 한명의 정치생명을 위해서요.


이런식으로 한일군사안보협력 사항을 처리하면 앞으로는 어찌될까요? 지들이야 임기끝나서 자리 나가고 개인일이나 하며 지내면 될지 모르겠으나 차후에 더 적극적 안보협력을 해야하는 외교-국방사항마다 지랄을 해서 아예 국내에서는 제대로된 이야기조차도 안나오게 만드는 형국을 만들어놓고 이게 여건이 되어서 추진하고 국익을 위해서한다는 말을 할까요? 도대체 어떻게 해야 이렇게 아마추어만도 못한 생각을 할 수 있는가는 정말 신기할 정도입니다.하긴.. 대통령부터가 세뇌된 자폐아이니 당연한걸까요?이거 결국 하더라도 나중에 차기정권에서 재검토 들어가면 또 한일관계 파탄나게 되어있는 형태입니다.딱봐도 지금 시점에서 추진한다는게 뭔가 내세울 업적 운운하며 박근혜 대통령 자신이 떠들어대는 북핵위기 드립질 치는것에 업적선전말고 뭐가 있을까요? 개인의 위신만을 위해서 추진하는 외교문제라는걸 박근혜 행정부내내 봐온 현실속에서 과연 우리는 이 문제를 얼마나 이해할 수 있겠습니까?


암담합니다 보면.. 아마추어 눈에도 보이는 짓을 한다는건 일본이나 미국이나 해외 정부기관에게는 뻔히 속보이는 짓 하고 있다는게 파악되었다는소리인데 이걸 하겠다고 지랄을 하고 앉아있는 국방부 꼬라지를 보면 말이죠. 정확하게는 국방부-외교부지만요. 이런 정세에서 이거 결국 밀어붙여서 해놓으면 문제가 뭐냐면 나중에 더 확대적인 한일안보협력 혹은 한미일연합훈련이나 안보협력에서 아무것도 안된다는겁니다. 무조건 좌파들 반일포퓰리즘 선동해서 반대여론쇼 만드는것에 어떤 태클도 못겁니다. 팩트 승부가 안된다는 이야기지요. 게다가 한일안보협력이라는 중요한 명제가 더욱 부정적인 인식으로 먹칠될 수 밖에 없습니다. 국내적으로 이런 먹칠이 될경우 결국 안좋은건 국방부에요. 북핵드립질 쳐보세요 이제.. 좌파놈들이 지랄하는 햇볕정책이라는 조공으로 구걸해서 핵폭탄 피하자는 여론이 더 강해지는거니까요. 정말 해야하는 일조차도 자폐아를 위해서 저리 개인위신살리기용으로 변질하고 장기적인 확대요구에는 대응도 못하게 만드는 근시안적인 발상으로 추진한다는게 정말 뭘 의미할까 싶습니다. 


장기적으로 미국과 일본은 한국에게 더 많은 동아시아 역할분담론과 한미일-호주 연합체계를 더 요구할텐데 거기에 주도그룹이 아니라 동남아와 같은 하위그룹에서 놀아날 판세를 그대로 깔아주고 앉아서 박근혜인지 자폐인지 구하기 하고 앉아 있는 모습이 기가 막히네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잡상다운족

댓글을 달아주세요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