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ebtoon.daum.net/webtoon/viewer/36654


역시나 예상을 한치도 벗어나지를 않네요..ㅋㅋㅋ 


네.. 네.. 한국산 무기는 죄다 병신이고 북괴는 너무나 뛰어난 무기들과 능력을 보유했으며 

미군의 지휘는 너무나 탁월하다.


국까식 전개 더는 이제 용인할 생각도 없고 용납해줄 생각도 없네요. 또 뜬금포 전개에다가.. 그저 어찌나 웃음밖에 안나오는 전개를 보이던지.. 이 웹툰은 밀리터리 웹툰을 자처할 가치가 없어보입니다. 전 포기입니다. 포기에요.ㅋㅋㅋ 간단하게 말해서 안봐요. 이제.. 다른거 보러 갔다가 왠 일로 일찍 올라왔나 했더니만.. 어찌나 웃음밖에 안나오던지.. 애초에 계속 국까식 전개를 극단화해도 어느정도 균형은 잡길래 어느 정도는 이해는 하고 넘어가고 있었는데 2부와서 아주 개생지랄을 하더니만.. 결국 최고 절정을 보여주네요.



우선은 북괴반란군이 수원과 성남까지 내려왔다는게 서부전선 현실입니다. 사실상 서울과 서울 외곽의 도시들을 완전 포위했다는 결론으로 간단하게 말해서 양평군으로 우회한 적 820/815 땅크-기계화군단이 경기도 중부~남부로 진출했다는 의미라고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대한민국의 기동군단인 7군단은 북괴 620포병군단과 적 군단 직할 포병여단들에게 밀려서 제대로 방어라인도 형성 못했다고 나오네요.ㅋㅋㅋ 전선교착의 이유가..


북괴는 월등한 장비의 격차 한국군은 적의 포병화력에 의한 화력우세


라는 말도 안되는 소리를 해놨습니다.ㅋㅋㅋ 극단적인 국까방식의 전개를 하니까 계속 이러한 모순이 생기는데.. 우선 월등한 장비의 격차의 기준이 도대체 뭘까요? 지금까지 북괴가 수도권을 우회하는 방식의 소위 낫질계획에 가까운 기동전을 수행하면서 한국군 기갑부대의 역습이나 대결없이 왔을수가 없는데 월등한 장비의 격차 기준이 무엇이길래 전선교착일까요? 그전에는 다 돌파를 해서 밀고와놓고요? 게다가 한국군은 포병화력의 우세때문에 반격을 못한다?ㅋㅋㅋㅋ 월등한 장비의 격차 기준중 하나가 바로 화력의 우세를 장담한다는 것일텐데.. 적의 포병화력에 밀려서 반격을 못한다는게 말이 되는 소리일까요?


앞뒤가 안맞는 논리로 전선교착이라는 의문점이 풀린다는게 정말 어이가 없어서.. 게다가 7군단이 방어할정도면 전방의 수도군단 제외하고 1/5/6군단 죄다 섬멸되었다는 소리인데.. 이게 전선교착의 상황이 될 수 있는거라는 말일까요? 북괴가 최소한 수원-성남방면으로 지속진출이 가능한 형태가 되려면 못해도 5군단과 6군단이 완전히 섬멸되어야 서부전선의 확실한 돌파구를 만듬과 동시에 안정적인 루트를 확보가 가능하다는 소리로 해석될 수 밖에 없습니다. 북괴반군의 보병사단들이 차량화보병사단급의 기동으로 기동로를 측방방어함과 동시에 서울 포위선을 구축했다는 의미는 그런 의미로 해석되는 사항이니까요. 최소한 1군단 역시 반파되어서 수도군단에게 지휘를 받는 형태가 되어야한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한국전쟁때에도 북괴 105땅크여단을 축선으로 공격해서 아군 7사단및 기동라인의 한국군 방어병력 완전 섬멸해서 기동할 수 있었던점을 감안하면 현대에는 더 그러하죠. 이게 말이 되냐고요.. 애초에 우회기동 지랄할때부터 기가 찼지만.. 전선 상황이 저 지경이면 이미 한국군은 서부전선의 전선라인을 유지할수 없는 입장이고 서울과 서울 근방은 사실상 2차대전 당시 동부전선의 레닌그라드 마냥 포위형국이라고 봐도 무방한 상황입니다.


또 보니까 조밀한 방어라인을 구사 못했다는 이야기는 7군단도 돈파된 상황이라는 의미로 간단하게 이야기해서 현재 서울을 방어하는 수방사와 수도군단을 제외하면 전 한국군의 서부전선의 주요 핵심 군단과 사단들이 섬멸된 상황이라는 걸 의미한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그런데 도대체 무슨 전력으로 월등한! 장비의 격차로 전선고착을 한다는거죠?ㅋㅋㅋ 


또한 F-35A 파일럿이 위력정찰은 자살행위라고 투덜대면서 말하는게 고퍼(Gopher) 그러니까 SA-13(9K35 Strela-10)이 물건이 저고도 방공을 책임진다고 나오는데.. 네.. 물론 2023년이고 현 북괴반란군도 보유한 것으로 추정되고 유사물건들이 나오는지라 적용은 가능한데 F35A 조종사가 자살행위라고 겁먹을 수준은 아니라는거죠. 지가 FA50도 아니고 막말로 F-5E/F 파일럿도 아닌 이상 말입니다.



게다가 근거없는 국산엔진 폄허질을 하고 앉아 있는데.. 밀리터리 매니아들이 범죄두의 국산엔진에 반발한건 성능상의 문제에서 그렇게 전력증강에 차질을 주는 기업이기주의를 극단적으로 부리고 심지어 예산을 무단전용해서 만들어 놓은게 ROC를 하락시켜야 겨우 통과되고 그 ROC수준이라는게 이미 10~20년전 나온 전차들의 엔진만도 못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 작가는 국산장비이기 때문에 역시 문제가 나온다라는 것으로 방산비리 문제를 자기 나름의 비판을 했다 생각하지만 사실상 비하를 역시나 꼭 삽입을 해놨더군요. 지난번 뜬금포식 방탄패널 문제가 나온건 최소한 성능상의 문제가 나왔으니 지지를 받았어도 사실과 다른 문제를 이야기하는건 말이 안되는 거죠.


게다가 더웃긴건..KN-09 300mm 방사포가 어떻게 운영되는지도 모르는지 1개 전차소대 잡는데 전선군 직할 혹은 군단포병에 해당하는 KN-09 1개 포대씩이나 사격준비를 하려고 합니다. 군단포병이 적에게 화력제압을 할 정도면 최소한 1개 대대급 이상의 전력이어야하는데 1개 소대를 상대한다?ㅋㅋ 차라리 사단급 포병에 배치되어있다는 240mm MRL를 활용하는 모습이 나왔다면 이해라도 될법한 상황이죠. KN-9가 그렇게 근접해서 사격할 정도면 아군 UAV에 걸려야 맞습니다. 다른 포병대대로 대포병사격을 가해야 하는 상황인데 아무것도 못하고 있었다는게 말이 되는 이야기일까요?


더욱이 여기 전개도 웃긴게 그걸 예하 부대로 전파하는게 아니라 도대체 권한불명의 능력으로 지휘권에 개입하여 후퇴명령을 내려놨다는 현실입니다. 절차상 최소한 공군의 통신망 라인에 육군 대대급과의 통신망 라인이 제대로 설치되어야 가능한 문제입니다. 그렇지 않다면 사단이나 사단에서 연대-여단으로 파견시킨 TAC(항공통제관)를 통해서 전파해야하는게 현실이지요. 그런데 파일럿이 소대망에 전파하여 운영한다? C4I체계가 아무리 그물망이 되었다고해도 통신라인망이 다르다는 점을 완전히 간과했습니다. 하긴 그러니까 한국군 통신망을 UAV 하나 띄웠다고 해킹해서 라인 연결이 되는 전개를 했겠죠.


도대체 공군 단장이 무슨 권한으로 7군단 혹은 군단 예하 사단 혹은 연대-여단에 배속시킨 포병대대에 지휘를 할 수 있을까요? 지휘권 밥말아드셨을까요? 문제는 여기서 끝나는게 아니라 K-9 자주포가 무려!!!무려!!!!


재배치중이라서 K-9 못쏴요!!!!


네.. 자주포와 곡사포의 개념도 모르고 있습니다. 곡사포 쏘던가요?ㅋㅋㅋ 최소한 차량화 곡사포까지라도 다음 포병진지로 이동 및 급속방열능력이 안되어서 사격 못한다면 이해라도 하겠습니다만.. 무려 기계화된 자주포가 기동 + 급속방열 사격을 못한댑니다.ㅋㅋㅋ K-9 자주포가 기동중 사격이 가능하고 성능선전때에도 장점으로 현수유기압 장치의 강점으로 기동중 사격이 가능하고 심지어 급속사격이 가능한 자주포를 갖고 재배치중이라 사격을 못한다는 소리를 하고 앉아 있습니다. K-55A1도 하는일을 K-9이 못한다는게 말이 되요?



대한민국이 좆으로 보이는지 미군의 견해를 제시하자 한국군이 또 잘싸우는 국까식 패배주의적 발상에 빠져있는 전개를 또 보여줍니다. 거기에 주인공인 한석규가 이런 말을 합니다. 위에 이미지처럼요.


아니면 말고식이 아니라 꽤나 디테일하군.


하면서 감탄을 합니다.ㅋㅋㅋ 무려 감탄씩이나 합니다.ㅋㅋㅋ  정말 답없는 웹툰이에요. F35A로 공격하라는 단순한 명령도 못내리며 쩔쩔매는 한국공군 장성에게 미군 초급장교 혹은 부사관이 F35A로 공격하라고 미군견해로서의 지휘를 하지를 않나.. 심지어 정찰중인 상황에서 한국공군이 북괴 장거리 대공전력이 무서워서 근접지원을 못한다는 설정이 또 나오는 미친소리를 해대고 있습니다. 그러면 지난번 나왔던 슬리핑셀 문제와 F35A를 통한 휴전선 이북 지역 타격은 도대체 어떻게 된걸까요? 장거리 SAM체계면 고고도 방공체계가 탄실하다는 의미이고 그걸 모를리 없는데 미군이 견해로서 알려줘서 행동하는 한국군이라는게 말이 될까요?


또한 북괴의 고고도 SAM체계는 전방지역에 거의 존재도 안하고 주로 평양방공 위주로 되어있는게 현실입니다. 그리고 또 설정전개의 오류에서 보듯이 전방에 배치되어서 한국공군을 위협한다느 장거리 대공전력이 EMP공격에 함께 마비되었다라고 나오는데..


http://shyne911.tistory.com/3144


2부 3화 설정에서도 나오듯이 북괴군은 전방의 자기들 장비에 피해를 안입힌 상황에서 EMP 대량공격을 실시해서 한국군을 마비시켰다는 전개로 이 웹툰에서 개전초기 상황을 전개한바 있습니다. 이렇게 앞뒤가 안맞는 전개를 하고 있다는 것이 과연 무엇일까요? 고고도 방공미사일체계 특성상 전투배치가 전방에 있지 않는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북괴군 장비가 아예 기동할 수 없는 상황이 됨을 의미합니다. 그런데 위에 말한 견해라는 이야기의 주장이 말이 될까요? 또 한국군의 말도 안되는 핸디캡부여를 통하여 한국군 비하질에 정신나가있어서 뒤죽박죽하고 있는 형태가 과연 무엇을 의미하고 무엇을 행하는 것이라 말할까요?


저는 이제 포기입니다. 애초에 이미 포기를 해야할 물건이었지만 그래도 지켜보고 있었는데 역시나 대한민국에게 밀리터리 웹툰은 정말 기대하기 어렵네요. 전에도 이야기했지만 결국 앞뒤 안맞는 무리수 전개로 주인공과 주인공 주변 측근들만 유능하다는 식으로 나오면서 주인공네 팀으로 함몰된 형태를 보일 것이라는 점에서 역시나 수습못하고 그대로 가는 모습이 안타깝습니다. 안타까운 정도가 아니라 이렇 수준밖에 안되는 웹툰으로 만들고 있는 작가의 수준이 더 안타깝네요. 그래도 나름 잘 할 수 있었던 웹툰인데.. 에휴...


저는 이제 절!필!입니다.  이 웹툰...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