軍, 중거리지대공미사일로 탄도미사일 요격시험 첫 성공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2D&mid=shm&sid1=100&sid2=267&oid=001&aid=0008262666


https://milidom.net/news/261647


천궁이 요격시험에서 성공했다고 알리긴 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이 발표가 정말 사실인가가 궁금해집니다. 분명 좋은 소식인데 왜 의심부터 들까요? 우선 천궁(철매2 PIP)가 요격시험에 모의 탄도탄 발사체를 수십km 상공에서 요격했다고 했는데..


1) 모의 탄도탄 발사체가 뭔지나 설명해야할 것.

2) 수십km상공이라고 하면 최소 10~20km사이에서 요격했다는 소리인데 어떤 기준의 시나리오에서 

요격인지 설명해야할 것.


두가지로 압축된다고 봅니다. 


1) 모의 탄도탄 발사체에 대해..


최소한 이스라엘의 Sparrow 모의 탄도탄 발사체라도 도입을 한건지 아니면 국내 자체적으로 개발한게 있는건지 가장 궁금합니다.



아니.. 도대체 무슨놈의 모의 탄도탄 발사체를 이야기하는지 전 그것부터 알아야겠습니다. 최소한 이스라엘의 Sparrow급이상은 되어야하는데 제가 아는한 밀리터리 사이트쪽에서 한국군이 모의발사체 도입했다라는 이야기는 들어본적이 없거든요. 못해도 한국군이 보유한 현무 시리즈를 직접 했을 가능성도 있다쳐도 발표에서 모의 발사체라고 했다는 점에서 궁금하거든요. 최소한 천궁(철매2 PIP)가 요격했다면 스커드 계열의 발사체 구현은 가능한 물건이라는 소리니까요.


그런데 지금까지도 한번도 이야기가 없는 그 발사체가 뭔지 정말 궁금합니다. 그동안에도 KAMD 관련 훈련한다 떠들었지만 정작 2015년에 아무런 이야기도 없었고 막말로 한국군에 모의 발사체 관련해서 미국이나 이스라엘에서 수입한다는 이야기도 없었죠. 그렇다고 탄도탄 비행등의 특성을 갖춘 발사체를 개발한다는 이야기도 없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딸랑 모의 탄도탄이라는 말이 나오니 전 굉장히 의문이라서요.


2) 수십km상공이라고 하면 최소 10~20km사이에서 요격했다는 소리인데 어떤 기준의 시나리오 기준인지 여부 문제


요격성공을 했다는건 어찌되었든 매우 기쁜소식입니다. 한국형 방공시스템의 신뢰성을 한단계 쌓았다는 매우 중요한 요건이거든요. 그런데 요격 시나리오를 설명을 안해줬습니다. 우리군과 우리 잘난 박근혜 행정부의 과도한 기밀주의 덕분에요. 미국의 THAAD나 이스라엘의 애로우(Arrow)는 발사시험 관련해서의 시나리오를 공개해줍니다. 결과를요. 그런데 우리는 딸랑 요격성공이라는 이야기밖에 없습니다.


그래선 안되죠. THAAD 반대하는 좌파들 중에는 이러한 THAAD의 요격테스트의 관련해서 악용하는 사례가 있지만 오히려 그렇게 공개하기 때문에 THAAD의 신뢰성이 강화되고 있다는걸 감안한다면 전 어떤 기준의 시나리오 적용인지 한국군이 밝혀야하는 문제라고 봅니다. 최소한 요격성공을 했다니 어떤 최악의 상황을 가정해서 요격을 했는지 나와야 칭찬을 하던 뭘 하던 할거 아닙니까?


딸랑 요격성공했다고 하면 과연 오늘날 미사일 방어문제에서의 중요한 사항인 어떤 훈련 시나리오 상황에서의 요격성공이고 어떤 적의 디코이등의 방해를 뚫었는가가 나와야하는데 아무것도 안나왔습니다. 전 그부분을 공개해야할 문제라고 봅니다.




즉 최소한 한국군이 어떤 모의발사체를 썼는지 어떤 시나리오를 상정하여 어떤 악조건을 적용해서 성공한건지 밝히지 못한다면 미안한 이야기지만.. 이 좋은 소식은 그다지 신뢰하고 싶지 않습니다. 설마 북괴때문에 공개못한다는 뻘소리를 한다면 정말 정신나간거고요. 좋은 소식조차도 이리 의심을 하게 과도한 기밀주의와 편집주의식 방식의 공표가 정말 과연 옳은지 전 되레 묻고 싶습니다. 까칠하게 보는 것도 있다 볼수 있을지 모르겠지만요.


그리고 좀 알아보니 SBS에 아주 유명하신 K모 기자 나으리 기사가 최초로 국방부에서 언급이 나온거대요? 그래서 까칠하기 보다는 더 의심스러워서 말이죠.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