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괴가 신형 대전차미사일이랍시고 불새3라는 물건을 내놨습니다.


北 김정은, 대전차 미사일 시찰…황병서 등장


http://news.kbs.co.kr/news/view.do?ncd=3239731


뉴스로 소식이 나오면서 밀리돔에 움프님께서 리뷰를 해놓으셨습니다.


https://milidom.net/miliboard/251138


개인적으로 어제부터 정보를 접해보고 있었긴 했는데.. 그냥 단순하게 볼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기존 그대로 AT-4를 북한이 카피했다고 보는 편이 쉽다.


이렇게 봐야하는거 아닌가 합니다. 우선 북괴가 대전차전 관련해서 내세울게 현재 사실 없습니다. 냉정하게 말하면 기술력이나 야전운영력에서 한국군에게 철저한 열세이고 한국군의 K-2전차가 필요에 따라서는 대량생산화하여 배치될 가능성마저 있기 때문에 사실 북괴가 보유한 현 기갑전력과 대전차전력으로는 현재 방어력등의 개량으로 개개인별 성능이 강화되고 있는 한국군의 K-1E1/K-1A2/K-2전차를 막기는 힘듭니다. 사실 군에서 K-1계열 전차에 NBC방호장비와 레이저경보기만 추가개량으로 달아줘도 한반도 전선에서의 어떤 환경에서의 기갑전과 대전차전에 대응할수 있는 여건은 다 갖추어질수 밖에 없습니다.


반면에 북괴는 내놓을수 있는게 뻔합니다. 기갑으로는 도저히 승부가 안되고 그렇다고 대전차전의 무기들은 뻔하죠.이번 불새3라는 물건..




이놈 보니까.. 딱 AT-4 판박입니다. 즉 불새2와 다른게 없고 AT-4 자체인 불새와 차이가 없다는거죠. 다만 북괴의 기술공학한계를 여실히 보여주는 것이 조준경 시스템이 매우 간소화되어있다는 점이 차이로서 그 역할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봅니다. 외형이나 탄두 이미지 형태상 결국 자기들이 그마나 현재 쓸만하다가 생각될수 있는 AT-4를 유지관리하기 위해서 카피본을 만든 것을 선전하고 있는것 외에는 안보인다는 겁니다. 더욱이 조준경 시스템이 간소화되어있는 모습은 우선 북괴의 정밀공학장비생산능력이 어느수준인가도 가늠해 볼수 있어보입니다. 탐색목적의 잠망경+ 레이저 유도+광증폭암시경 이 세가지만 있다고 봐도 무방하다 생각됩니다. 대략 보이는게 4개 정도이간한데 기능적 역할상 SACLOS형태로 그 케이블 유도 조준경으로서 해석을 해야하는 것으로 4가지 완성이라고 봐야할지 애매해서요.


결과적으로 북괴군이 AT-4를 MAW로 주력화를 하면서 기존의 물건들을 정리하는 과정을 가고 있다고 봐야하지 않는가 해서요. 기존의 다른 잡다한건 2선급으로 물러나게하고 말이죠. 사실 가득이나 기존의 장비들도 유지보수까다로워하는 북괴군의 현실상 1선 현역장비들의 간소화를 추진하는데 있어서 카피가 용이한 형태의 AT-4이자 그나마 확보가 쉽고 상대적인 신형으로 교체한 형태를 추구하려고 하는게 아닌가로 해석을 해봐야하지 않겠는가? 점입니다.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