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야스쿠니 폭파했나" 질문에… 그는 시인도 부인도 안했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4&oid=023&aid=0003101233


야스쿠니 폭탄테러 관련해서 일본 언론이 유독 여론몰이식 언론수사를 하고 있다는 플레이가 강합니다. 특히 대놓고 한국인을 겨냥해서 말이죠. 정작 수사당국인 일본 경찰과 경시청에서는 어떠한 이야기도 제대로 브리핑을 안했고 심지어 일본 정부 공식 브리핑에서도 나오지 않는 사례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치 일본언론에서는 누군가 시키는 듯이 야스쿠니 폭파테러 문제를 두고 고의적으로 선전선동하면서 심리유도를 하는 모양새의 보도들이 유독 특징적으로 나옵니다.


이번에 일본언론인 NNW인가 뭔가하는 방송국의 보도를 보면 용의자와 전화통화를 했다는건데.. 이건 명백한 방송국의 월권행위이자 위법입니다. 개인정보 유출을 통한 보도는 일본법으로나 대한민국 법으로나 명백한 범죄사항이기 때문에 보도 자체에서 나오는 전화통화자체가 무의미하죠. 테러리스트 체포 관련해서의 강력범죄 수사는 수사당국이 정식으로 공개수배를 하지 않는 이상 지금 일본 언론보도와 같은 보도를 하면 용의자 놓칩니다. 아마추어 테러리스트라고 할지라도 용의자로서의 수사선상에서 벗어나기 위해서 잠적하는건 기본적인 도피방식이고 특히 테러리스트들의 경우에는 이것에 매우 유의하는 편이죠.


언론보도대로라면 계획범죄까지 했을 가능성이 높은데 도피 및 잠적에 대한 준비를 안했을까요? 계속 일본언론에서 이 보도를 유도하듯이 자기들 마음대로 떠들고 있는건 오히려 범인을 잡을 생각이 없다는 이야기입니다. 오히려 지금 여론몰이를 하기 위한 배후세력을 더 캐는데 더 쉬울 지경인 상황의 일본 언론의 보도병폐를 보면 굉장히 심각하다고 봐야하지 않나 싶습니다. 


게다가 더 중요한건..


외교부 "야스쿠니 폭발사건 관련 아직 일본측 통보 없어"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4&oid=421&aid=0001776481


일본 경시청이나 외무성에 아무런 협조통보나 협조요청이 없다는 사실입니다. 이건 용의선상에 설령 그 CCTV 한국인 남성이 있다고 하더라도 용의선상에 있어서 수사를 하고 있을뿐이지 유력 용의자로 보고 있지 않다는 의미죠. 그런데 이걸 확대 재생산하여 심지어 위법행위를 해놓고 언론보도를 해놨다는건 현재 일본 언론은 수사를 돕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는 보도가 아니라 마치 현 극우내각에 편승하는 듯한 여론몰이를 하는 모양새라는 겁니다. 마치.. 관동대지진 당시에 조선인 학살사건처럼요.. 


물론 J모씨가 용의선상에 있고 그가 범인이라면 한국경찰과 정부가 적극적으로 나서서 나라망신시키고 테러행위를 한 그자를 일벌백계해야하는건 당연한 일입니다. 아주 철저하게 벌해야하는 일이죠. 왜냐하면 김기종과 같은 사태를 어설프게 처리했다고 추가테러를 당하는 추태가 났었던점을 감안한다면 이 문제는 그냥 넘어갈 문제는 아니라는 점입니다.


개인적으로 자꾸 폭탄에 사용된 한국의 건전지에 일본언론이 집착성 보도를 하는데.. 91년 도쿄 옴진리교 테러때에 한국돈 10원 문제 보도가 생각나서 이걸 웃어야하나 싶더군요. 과연 자기가 범인이라면 최소한 흔해빠진 건전지를 굳이 한국의 건전지를 기폭제로 사용했을까? 라는 점은 매우 유치할 정도라고 보여지거든요. 더욱이 공군 시설과 즉 공군이나 해군의 공병병과에 해당하는 하사 출신이 폭탄제조를 할수 있다는 것 자체부터가 웃기는 일이거니와..(한국에서 폭탄제조를 제대로 배우려면 특전부사관으로 가야하는게 현실이죠.) 그런 전문교육 이수자이자 치밀한 사전답사까지한 용의자가 한국인이라는걸 티를 낼 행위를 할까요?


물론 만의 하나의 실수를 볼수 있을수도 있지만.. 글쎄요.. 사전답사까지 할정도의 인사가 그런 사소한 실수를 했을거라 보지 않는데요? 더욱이 자신이 한국으로 도주하여 잠적하면 찾기 힘들다는걸 악용해서 본다면요.


야스쿠니 테러이후 의도적인 일본 언론의 여론몰이식 수사를 하는 모양새의 보도가 과연 나중에 진짜 범인이 나왔을때 어떻게 대응할까 싶군요.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