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베, 반성해놓고 역사검증…작년 고노담화 검증 '판박이'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4&oid=001&aid=0008001459


일본 집권 자민당, 과거사 검증기구 결국 설치 결정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4&oid=001&aid=0008001192


애초에 그간 해온게 극우사관의 정당화인데 당연하게 아베내각과 일본 극우들이 계획했던것 하는 중인데 뭐 새로운 도발인양 떠드는 한국언론은 도대체 그간 한일관계 문제와 아베내각 문제를 제대로 파악을 하면서 기사를 써댔던건지 모르겠군요. 애초에 박근혜 행정부가 대일외교 개판치면서 한일정상회담 어정쩡하게 하는 바람에 저게 가능하도록 하는 정치적 이미지 선전이 되도록 한거 몰라서 그런걸까요?


애초에 아베내각이 지금까지의 우경화 행보 나카소네 내각보다 극단적인 팽창화를 추구하려고 했던 점이나 총리대신과 측근들의 역사사관등의 발언행보들은 궁극적으로..


일본제국 부활 및 제국선옥론


이것이었습니다. 애초에 일본 극우사관이 뭐에요. 


현재 일본은 점령군인 미군이 만든 가짜 일본이고 일본제국으로 회귀하는 것이 옳으며 제국은 잘못한게 없고 백인우월주의에 맞서 동양평화를 지키고자한 숭고한 희생자임에도 전쟁에 패배해서 없는죄들을 뒤집어쓴 피해국가라서 그 피해국가의 인식과 국가체제에서 벗어나야한다.


라는게 목적입니다. 극우사관의 핵심목표는 결국 제국회귀라는 가장 단순한 명제를 기반으로 한다는 점입니다. 그러니 아베내각이 대한외교에서 전략이 없지만 계속해서 한국을 깎아내리고 하는 것이나 한국이 결국 숙이고 들어올수 밖에 없다라는 전제하에 정치발언과 행보를하는 것 역시 이 극우사관에 의거하여 한국은 일본제국의 외지(外地)라는 과거 마인드때문이죠. 저걸 가능하게 해준게 무능력 외교의 끝을 보이는 박근혜 행정부의 지난 행보덕분들이라는 사실도 분명한게 사실이고요. 오죽하면 한국의 중국경사론때문에 미일동맹 강화라는 반사이익을 누릴수 있었을까요? 일본이요? 심지어 전현직 미국 관료들이 정신나간 발언까지 할정도였죠? 언제나 뒷북.. 언제나 효과없는 뒤늦은 선택.. 이게 박근혜 행정부의 외교였습니다. 오로지 친중올인.. 외교.. 지금 정말로 책봉만 안받는 수준의 외교까지 간거에요. 보니까 한중FTA선전하던데.. 중국에게 우리의 자본근간 다 갖다 들어받치는 것과 다르지 않다는겁니다.(박정희 행정부때 화교들이 우리 국내경제 장악못하게 얼마나 노력을 해서 지금에 온건데 그 따님이 정 반대로 해서 나라를 들어받치려고 하고 있으니..)이번에 APEC가서 만찬자리에서 미국과 서방이 한국을 보는 위치가 어떠했는지 만찬자리에서도 나왔죠. 이게 균형외교라는 결과일까요? 실패외교 붙잡고 앉아서 포퓰리즘이나 떠들고 있는거죠? 


아무튼.. 아베내각은 개헌과 함께 역사문제의 정치적 명분을 재구성하고 싶어하는 겁니다. 왜냐? 개헌에서 더이상 점령군 논리가 안먹힌다는 이야기죠. 게다가 지금 내각의 윗계보 조상들은 거의 전범들입니다. 당장 총리만해도 기시 노부스케가 A급 전범이죠. 일본제국은 부당한 피해국가이고 그 피해국가로서 당시 정치인들이 전범판결을 받았다는걸 부각하려면 그리고 피해국가를 강제로 당해서 다시 복구한다는 의미의 개헌적 명분을 얻으려면 지금 해야할 거리는 바로 이 문제입니다. 극우사관의 정당화를 세계에 인정받으려고하는거죠.


문제는.. 언론에서는 미국도 좌시 안할거다 운운하는데.. 지금 미국은요.. 중국을 견제할수만 있다면 일본의 우경화는 이미 눈감고 있는데 한국정부 이 박근혜 행정부만 지들이 미국 그렇게 만든건 안보고 더 강력한 국제사회의 반발 운운할 처지가 될라나요? 일본은 미국만 반대안시키면 뭐든게 다된다 이거 기반으로 전략적으로 움직이고 있는 판국에요? 이걸 박근혜 행정부가 알면서도 전략적으로 대응도 못하고 대응할 전략도 못세우는 형국은 현재도 계속되고 있는데다가 일본 아베내각은 이미 한국이 방미성과가 미미하다는것으로 이미 끝장났다고 보고 있습니다. 그러니 저게 가능하게 움직이죠. 게다가 박근혜 행정부가 교과서 국정화 드립질 치는바람에 일본 극우들에게는 환호성같은 행보 한수를 해주고 있는지라  특히요. 국내에서는 좌파들의 폭동과 난동 그리고 헛소리질로 자살골을 심하게 해대서 여론이 오히려 반대자들을 지지하지 않는 부동층형태로 간것뿐입니다.


어쩜 그리 아베내각의 우경화를 이리 돕는지 전 현 박근혜 행정부의 천재적인 외교능력과 행보에 경의를 표할정도이지만 동시에 아베내각이 그런 행보를 예정대로 하게끔 만드는 것과 신기한 능력이라고 봅니다. 게다가 저런 행보가 가능한건 그만큼 자신있다는거라고 봐야합니다. 미국이 아베담화 그것도 극우의 입장을 반영한 내각을 지지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전현직 관료들이 지네 할아버지들이 보면 기절초풍할 이야기들을 꺼내면서 일본을 두둔까지 했죠. 그렇게 로비에 공을 들이고 있고 보여주기식 행보도 하면서 정치쇼를 해온 성과들이 있으니까요. 미국이 극우사상을 공론화해서 추진해도 지지한다라는 입장을 보였고 한국이 결국 미국때문에 일본에게 숙이고 온다라는 행보를 그대로 했습니다. 아베내각으로서는 이제 남은 화두인 개헌으로 제국회귀를 하는데 있어서 필요한 명분개선과 역사수정주의가 할수 있다라는 걸 그대로  계획대로 하고 있는 기반은 모두 마련했다고 판단할수 밖에 없다라는 겁니다. 현재 오바마 행정부 아시아 외교능력을 보면 개판인걸 일본만이 도와줄수 있다고 계속 해왔으니 미국이 뭐라 못한다라는 인식도 확고한건 이미 답이 나온 상황이고요.


예정된 수순을 가는 상황에서 이번에 APEC때.. 우리 대통령께서는..


中은 FTAAP·美는 TPP띄울때…朴대통령 "FTAAP에 한국 기여할 것"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2D&mid=shm&sid1=100&sid2=267&oid=009&aid=0003624290


이러셨죠.. 게다가 남중국해 문제에서 미국에 적극적으로 편승하는 모양새도 못주었습니다. 여러분 미국이라면 어떨까요? 자기편인줄 알았던 애가 균형운운하면서 자기랑 매우 적대적인 애랑 계속 쿵짝거리면서 걔한테 의존성향이 강해지고 있는데 자기한테만 감놔라 배놔라 하고 있는 그 애를요.. 그 애가 바로 한국 아닙니까? 현 행정부의 친중올인전략 자체가 지금의 이 상황을 만들었고 애초에 현 행정부는 대통령이 포퓰리스트라서 이걸 극복하기 위한 어떠한 정치적 행보도 하지 못할겁니다.


아니 일본 제국부활 하면 한국에 뭐 리미트 해제되는거 있기나 합니까? 그런데도 그걸 간접적으로 반사이익 누리게 돕는 행보에.. 심지어 일본 아베내각이 가장 욕먹던 교과서 문제도 그대로 따라하고 앉아 있고.. 체감경기는 여전히 엉망이라 취업안되는 젊은층 불만은 폭발하기 직전까지 만들고 창조경제 운운하고 자빠졌고.. 그렇다고 국방문제를 제대로 하기를 하나..

결국엔 자기가 정국주도를 하면서 돌파능력도 없는 양반이 대통령한 것 자체도 문제였지만.. 단순하게 당 선거홍보위원장 이상의 그릇이 안되는 분 대통령하게 그리고 할수 밖에 없게 후보들이 나오는 바람에 적화통일을 하게 만들정도로 반국가적 사상을 지닌 좌빨 인사들이 되는 것 보다는 백배는 나은 선택이긴했지만 무식-무지의 인물을 대통령으로 그것도 아버지빨로 만든 한국의 정치권 현실은 어쩔수 없다 치더라도 마무리좀 똑바로좀 하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포스팅을 쓰면서 보면 아베내각을 까는것보다 박근혜 행정부를 더 까게 만들수 밖에 없는건 이 상황까지 가게 쟤들에게 선전명분주고 하고 있는게 바로 박근혜 행정부라서 깔수 밖에 없다고 봅니다. 이건 적화통일이 아니라 중국이랑 합병을 하게 만들면서 개판을 치니 원..


 동시에 저 아베내각을 과연 어떻게 일본 스스로가 막을지 전 그게 궁금하네요. 과거사 문제에서 한국과의 잡음을 이용하고 있는 아베내각을 상대로 차분한 설득과 이성적 견제판단의 여론이 강해져야하는데 그게  가장 어려운 문제인지라.. 일본도 그게 쉬워보이지 않는 모양새이고 아베내각은 그것을 선전하면서 극우사상대로 그냥 돈먹고 떨어져라식 위안부 문제 해결을 요구하고 있는 상황에서의 이 문제가 계속 진행형이라는 것은 결과적으로 개헌목적과 함께 이 문제를 정당의 당론으로 이용하면서 홍보전하겠다는 것으로 역사를 바꾸겠다는 원대한 계획 실행이 되는 형태라는걸 보면 참 일본판 나치가 뭔지 보여주는 케이스라서 정말 우려될수 밖에 없어보입니다.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