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V를 보니까.. 이벤트 관련해서 진삼국무쌍과 같은 영상진행으로 가는걸 보여주네요. 아무래도 3D기반형태의 실시간이다보니 이벤트 진행도 라이트노벨방식보다는 영상쪽으로 간것 같은데.. 문제는.. 이럴 경우에 신무장 이벤트를 적용한다든지 할때가 가장 문제가 크지 않나 생각이 들더군요. 특히 이교(二橋) 자매 이벤트를 보면 12에서는 텍스트 진행으로 갔지만 이번에는 그게 될수 있는건가?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더라고요.

그것말고도 삼국지5때처럼 커맨더를 할때 나오던 그 이벤트 영상들이 재현된 것같아 보여서 전 그점이 더 흥미롭습니다.





물론 기존의 텍스트 진행이 아예 없어진게 아니기 때문에 감안될수 있긴 합니다만.. 어떻게 나올지 진짜 궁금하네요. 게다가 내정-전투-인간관계등의 형태도 상당히 일신이 되었는데.. 특히 내정분야에서의 설전시스템과 비슷한걸 도입했는데.. 기능을 제안하는 입장이 되거나 군주나 도독 태수로서 받을때가 되면 인간관계등의 형태로 투표를 하는 형태가 나오는 것이 소개되었습니다.




인연관계 관련해서의 문제도.. 호감도로 인하여 사람과 인연이 맺어지면 인연이 맺어진 사람의 인연들과도 친해지고 특기습득도 가능해지는등의 여러가지 교류형태를 보여주는 것이 나왔더군요.


아무튼 얼마나 많은 모습들이 나올지 기대하고 있을수 밖에 없게 하네요. 개인적으로는 이성무장관계에 대한 여러가지 이벤트와 과정이 나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흐흐흐...

가장 중요한 신무장 시스템이 과연 어떻게 되어가는가가 정말 궁금해지긴합니다만.. 그건 안나오고 있네요. 신무장을 봐야하는데 말이죠..  신무장 999명 혹은 1000여명 할 수 있게 해줘서.. 미소녀 마누라 999명 만들어서 나라 경영하게 하고 싶다능..ㅋㅋㅋ


개인적으로 신무장 시스템에서 인간관계 설정이나 기타 설정에서 일괄 선택이 될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예를 들면 기존의 병과가 마음에 안들어서 병과를 바꾸려고할때 개개인별 설정으로 하는게 아니라 생년월일 일괄편집처럼 편집해줄수 있는 형태로 혐오관계-애정관계등의 여러가지 요소들이 가능할수 있으면 하는 바람이 있네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잡상다운족

댓글을 달아주세요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