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군, 수직이착륙 스텔스기 F-35B로 이어도 등 남방 위협에 즉각 대응한다


http://premium.chosun.com/site/data/html_dir/2015/06/08/2015060803205.html?csmain


조선일보를 통해서 해군이 현재 2030년까지 적극적으로 추진중인 사업이 나왔습니다.(로그인하셔야 기사 봅니다.)


http://bluegazer.egloos.com/3032534


거기에 대해서 이글루스의 Bluegazer님의 비판 포스팅입니다. 저야 대양해군에 대해서 지지하는 입장이지만 Bluegazer님 비판과 크게 다르지는 않습니다. 해군이 계획하고 있는 2030년까지의 기사 언급의 계획을 보면..


3만톤급 경항모 운영/F35B 운영/해군항공사령부 창설


총 3가지입니다. 전략목표는..


적 잠수함 대응 해상초계 강화 및 이어도까지의 해상통제력 강화.


이 두가지인데.. 문제는 과연 2030년까지 그게 되겠느냐 이거죠. 저도 Bluegazer님의 비판과 마찬가지로 한국해군이 너무 급하게 가기 위해서 혹은 큰 사업만을 추진하여 기반이 부실한 형국을 만드는 것에 대해서도 저도 반대입니다. 대양해군과 연안해군이 제대로 성숙해야 항공모함이 배치될수 있는 것이지 대양해군도 애매하고 연안해군은 더 애매한 형국이면서 뭘 하겠다는건지 전 모르겠거든요. 현재의 독도함만 봐도 그러하니까요. 더욱이 해군이  자기 일을 다 제대로 못하면서까지 공군의 영역까지 자기들 직할통제 하겠다는건 현재로서는 무리적인 발상일수 밖에 없으니까요.




해군은 전투기가 아니라 이 비행기들이 당장 필요한 현실이지요.


현재 우리 해군이 해야할건 대잠헬기사업과 FF사업을 제대로 하는 것입니다. 동시에 대잠초계기 사업에 투자를 하여 P8A 최소 12대를 반드시 확보해야한다는 점에서도 특히 그러하죠. 그리고 KDDX사업을 9척은 확보유지하도록 제대로 사업에 매진하고 2.5만톤급 군수지원함을 최소 4척 최대 6척은 확보하는 사업에 주력해야한다고 전 말하고 싶습니다.(당장의 프랑스 해군 차세대 군수지원함 BRAVE (Batiment RAVitailleur d'Escadre) LSV (LSV-12)/ 영국해군의 차세대 군수지원함 MARS(Military Afloat Reach and Sustainability)부터 4척은 확보는 해놔야 대양에서 독자적인 작전수행을 하죠.) 당장 눈에 보이는 수상함과 해양통제 관련 전력증강에 필요한 대양+연안해군 전력을 확충하는데 지금 제가 언급한 사항이 가자 기초적인 문제일테니까요. 동시에 SM-3/6도입과 BMD체계 운영 관련해서의 준비 CEC체계 확립 SSGN확보문제등 이런 세부적인 사항에 준비를 해서 2030년까지 구성을 해놔야 늦어도 2035년에는 한국형 6만톤급 정규 항공모함 사업을 2척을 추진하는 것이 옳다고 봅니다. 최소한 제가 언급한 것들만 순조롭게 된다고해도 해군의 해양통제력 확보와 연안/대양해군 운영에 무리는 없을 것이라고 봅니다. 탑을 제대로 쌓아야지 하부는 휘청휘청하면서 상부는 크게 쌓아놓는다면 이게 뭐에요. 마치 과거 한국의 산업에 있어서 부품제조업이나 핵심부품은 전부 일본에서 수입하고 만든 반쪽자리 Made In Korea로 수출했던 과거의 그런 불균형적인 산업구조의 전력구조를 만드는게 과연 한국해군이 말하는 대양해군을 이야기할 자격이 있을까요?



애국심이라고 하면 극우민족주의자들보다 더한 밀리터리 매니아들입니다. 우리 해군이 대양해군 구축한다는데 반대할 매니아들 없어요. 민간 매니아들도 설득하지 못할 일을 사업이라고 한다면 그게 과연 정상일까 싶습니다. 아닌 말로 미해군 함대급으로 성장하기 바라는 사람들이 수두룩 빽빽인데 그런 사람들이 반대한다는 의미가 뭔지 모를까요? 민간 밀리터리 매니아들을 설득하지 못할 사업은 정치적으로도 기반조차 잡지 못할 거리라는건 분명할겁니다. 오히려 영국해군의 퀸 엘리자베스 CVF급+원자력 추진+전자기식 사출 시스템(EMALS: Electromagnetic Aircraft Launch System) 체계를 이야기하면서 


http://shyne911.tistory.com/1298


반드시 6~7만톤급의 정규 중형 항공모함으로 가야한다고 목소리 높이는 저조차도 이해가 안되는 부분 같네요. 다만 해군항공사령부는 검토해볼만한 문제라고 봅니다. 결과적으로 항공모함을 역시 미룬다고해도 어차피 현재 연안/대양해군력에 필요한 해군항공력의 운영규모를 보면 비행단을 넘는 규모는 될수 밖에 없으니까요. 저는 해군이 정규 항공모함체계를 지금 해군의 복무하는 사람들에게는 미안한 이야기지만.. 넉넉하게 35년은 봐라봐야한다라는 걸 말하고 싶습니다.


그나마 2027년에 그 3만톤급에서 F35B를 얼마나 운영을 하게 되더라도 결국 공군과의 협의가 필요한 사항이고 운영해봐야 정말 많아봐야 4~6대 이상은 불가능하다는걸 감안해본다면야 후일 정규항공모함의 노하우 확보차원과 매우 제한적인 해상전에서의 대응이라고 볼수 있지만..(이것도 좋게 봐서이지 지원기 특히 조기경보기 관련해서의 이야기도 없는거 보면..부정적일수 밖에 없지요.) 당장해야할 것을 안챙기고 하는건 무의미한 일이 아닌가 싶습니다.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