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 오브 듀티 AW 초반 프롤로그가 바로 2050년 서울시가전을 그리고 있는건 다들 알고 계실겁니다. 4대 세습까지 성공하신것인지는 모를 북괴가 최첨단화로 무장하면서(설정상 KVA와 협력했지만요.) 적화통일을 시작한다는 내용인데.. 물론 게임속에서 북괴군의 모습은 정확한 컨셉이 안나옵니다. 좀 아쉬워서 포스팅을 남겨보려고 합니다.



외국쪽에서 3D 모델링을 추출하셨더군요.


http://luxox18.deviantart.com/art/Call-Of-Duty-Advanced-Warfare-North-Korean-Soldier-499569640


위 이미지 출처지가 그러한데 제가 보고 느낀건...




실제 북괴군과 비교해보면 너무 괴리감이 큰데요?ㅋㅋㅋ 혹시 스토리 라인이 한국군이었는데 북괴군으로 바꾼거 아닌가? 라는 생각마저 들정도로요. 40년후라지만 나오는 미군과 거의 비슷한  랜드워리어체제를 갖추고 놀고 있으니 원.. 아무리 KVA에 지원을 받았더라도 해도 말이죠.






게임속에서는 플레이 영상에서 캡쳐했습니다만.. 최대 근접이 이정도에서 볼수 있는 모습입니다.


사실 제작사가 신경을 썼다고 볼수 있는 부분이 잘 등장 안하는 북괴군 계급장과 뺏지를 재현했고 북괴군의 이미지에서 우드랜드 형태와 비우드랜드 형태의 모습을 혼합한 형태는 신경을 쓴 모습입니다만.. 사실 전투기에 북괴군은 김일성-김정일 뺏지는 착용을 안하죠. 그리고 부대마크도 원래 없는게 북괴반란군이고 패치에 인공기를 달지도 않는게 보통이니까요.


게다가 더 중요한건.. 왜이리 체격이 170cm이상의 평균키 이상의 장신들인가 하는 점입니다.ㅋㅋㅋ 북괴군평균키가 150cm때 아니었나요?ㅋㅋㅋ


무장은 주로 AK-12/ARX-160으로 무장한 모습이 강합니다. 홈프론트/크라이시스 보다는 그래도 나름 현실감을 부여하려고 한것 같은데.. 역시나 미국쪽 게임사들의 북괴 부풀리기 모습은.. 그냥 우리로서는 웃음을 자아내는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Posted by 잡상다운족

댓글을 달아주세요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