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일러에 한해서 등장하는 북괴군 장비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해본다면.. 솔직히 이야기해서요..


지랄이 풍년이다 진짜..


입니다. 게임상 막강한 적으로 설정되어있다보니 현실과 100만광년쯤 떨어져있는 모습이니까 현실주의 적용은 빼더라도요.



필라델피아가 북괴군에게 참담하게 짓밞힌 모습에서 한정되게 나온 장비들의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우선 북괴 김정은이 모습이 가상인물형태인지 변했습니다. 이거 4대 세습이 완성되었다고 해야할라나요?ㅋㅋ




북괴군 총에 영어가 적혀있네요? 실제로는 영어가 아니라 한글만 나온다는걸 잊은듯..




북괴군 보병입니다. 우선 보병 대단히 첨단화된 근미래의 보병장비로 무장한것처럼 보이지만.. 냉정하게 말하면 개인베스트도 제대로 없는 보병집단이라고 평가밖에 안됩니다. 영상에서 나오듯이 기본적인 돌격소총 사격에 방탄도 안되는 모습이 나오거든요. 하지만 기본적으로 방탄조끼는 착용한 것으로 보이며 헬멧 역시 근거리 통신장비와 통합된 모델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느낌이 전작에서 나왔던..




점령지 경찰 부대(Occupational Police Force)


애들로 보여서 정확하게 북괴군 모습은 어떨지 의문입니다.( 가슴에 KPA라고 써있는거 보면 북괴군인것 같긴합니다만..) 사실상 점령지 경찰부대 애들은 사실 북괴의 조선내무군에 가까운 애들이니까요. 그런데 저들이 보유한 소총을 보면 중국의 QBZ-95B 불펍형 소총+P90을 합쳐놓은 느낌을 연상케 한다는 점이 뭐라고 봐야할라나 싶더군요. 얼핏 봤을때는 콜 오브 듀티에서 나왔던 Bal-27의 단축형 모델로 보이기도 하더군요.



전체적으로 봤을때 그냥 겉만 번지르르한 느낌이 강한 생각이 들었습니다.




두번째는 거의 전투함급 수준의 비행선입니다. 보니까 우선은 기본적으로 STOVL능력을 보유하고 있어보입니다.  한자리에서의 체공시간이 길고 천천히 움직일수 있으니까요. 게다가 우주전쟁에서 나오던 외계인들이 쓰던 그 소리까지 내보이는걸 봐서는 수직이착륙기+공격헬기를 합쳐놓은 개념의 물건이 아닐까 합니다. 



크기로 봤을때는 최소한 Mi-24와 같은 하인드급의 수송능력도 보유하고 있을 것으로 추종되고 말이죠. 그런데 전면부에 프로펠러를 달고 있는걸 보면 속도가 상당히 느릴 가능성도 상존하고 있을수 있다고 봅니다.





세번째로 UAV가 있습니다. 보니까 자체무장은 없는 것으로 보이고 주로 검색용 정찰장비를 탑재하여 운영하고 있는것 같더군요. 기능상 저 홀로사이트의 기능이 X레이같은 위협소요물자에 대한 식별능력이 있어보이는것으로 추종됩니다. 게다가 자체 연료를 통한 동력말고도 상부에 태양열 전지를 활용할수 있는 자가 발전능력도 갖고 있는 현존하는 무인기보다 상당히 업그레이드된 소형화 장비라고 볼수 있을것 같네요. 저런 수준이면 최소 중대급에서 활용할수 있을 것으로 보이지만 말이죠.





네번째로 북괴군의 6X6 장갑차입니다. 우선 크기등으로 봤을때 병력탑승용은 아니고 정찰용 장갑차에 가까운 물건으로 보입니다. 상부에는 최소 14.5~35mm급 수준의 기관포를 탑재한 무인포탑이 상존하고 있는데 부분적인 장갑화를 한 모습이 독일연방군의 IFV인 푸마를 연상케하는 포탑모델을 갖고 있습니다. 상당히 높은 기동성을 보유한 것으로 보이긴 하는데 사제 PZF-3에 곧 격파당할 운명의 물건으로 보였습니다.




발사음을 들어보면 7.62mm 느낌이 나네요?;;;




네번째로는 MBT입니다. 전작에서는 중국의 98형 전차를 갖고 와서 후반부에 플레이어를 괴롭히는데 이번에는 미군의 M1A1로 추정되는 물건이 나왔네요? 설마 적화통일되면서 노획한 한국군의 K-1A1전차를 표현한걸까요?



다섯번째로 전투기가 나왔습니다만.. 일루션은 추정상 MIG-23/29로 보이긴하는데 제 느낌에는 전작에서 등장했던 SU-47이 아닐까 싶네요.




여섯번째로는 무인 궤도형 전투로봇입니다. 이미지 자체로 보면 1인승도 가능해보이긴합니다만.. 딱 보니까 레벨5짜리 무인로봇이라 아마 미군의 FCS시스템에서 무인전투로봇을 적용한게 아닌가 싶네요.  


위 이미지상 추가보충을 해보자면 보병의 경우 통합형 헬멧을 착용하고 있는데 C4I체제가 갖추어진 물건+NBC방호능력이 되는건지는 애매하지만.. 기존의 프레데터와 같은 안면보호구 수준의 통합헬멧일수도 있어보입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의 전투비행함선은 과연 능력이 어떻게 될지 참.... 


트레일러와 공식일러스트만으로 나온 북괴군 무기들은 현존하는 북괴군은 꿈도 못꾸는 물건들이라는  사실입니다. 특히 UAV의 경우에는 현재 무인성능상 미국도 어려워한다는 레벨5짜리라는걸 감안하면.. 특히요. 좀더 기대하고 싶지만.. 솔직히 북괴군 저렇게 화려하게 나오고 설정상 한국이 적화통일 이야기 나오는건 그리 좋은 느낌은 아닙니다. 


한국군이나 제대로 나오는 물건이나 만들것이지.. 


하는 생각밖에 없다랄까요?



게다가 일러스트라고 해서 나온 이족보형 유인 전투로봇도 등장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검색으로 찾아보니까 공식 이미지라고 하더군요. 저 모델은 제가 보기에는 영화 아이언맨2에서 잠깐 나왔던 그 모델을 활용한게 아닌가 싶네요. 게임 난이도 빡셀것 같다라는 생각이 얘들 무기에서부터 드는건 저뿐인가요?ㅋㅋ 가득이나 전작에서도 자유도가 너무 부족해서 난이도가 상당히 짜증나게 해놨던걸 기억해보면 말이죠.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