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제는


게이트 - 자위대. 그의 땅에서, 이처럼 싸우며(ゲート 自衛隊 彼の地にて、斯く戦えり.)


입니다. 라이트노벨이 원제인데 COMIC이 나왔습니다. 아마 보신분들 아시겠지만.. 저 개인적으로는 자위대를 활용한 판타지 그러니까 현대와 판타지의 만남을 적용한 소재로서는 좋고(타임슬립도 있는데 오죽하려고요.) 밀리터리 소재물 애니메이션이 나왔다는것도 좋은데..


우익적 성향이 우려되는 애니가 나왔습니다.


진짜 거짓말 한개 안보태고 우익성향 애니로서 우려되는 작품입니다. 학원묵시록(学園默示錄)만큼요. 마고열은 애교죠.. 설정이 좆같은 개드립이라서 그렇지.. 왜냐하면 자위대 나왔다고 해서 우익물인건 당연히 아닙니다. 당연한거죠. 원작의 전개 과정을 보면 진짜 우익물입니다.


자위대가 총검술과 백병전에 미쳐 있고.. 한마디로 전투가 즐겁다고 생각하는 애들 투성임.

대놓고 제국주의적 평화제시를 운운하며(군사력 과시로 위협함.)..

선민주의 쩔어 있는 일본의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한국이 사죄 배상 운운하는 찌질이로만 나오고..(중국 포함)

자위대의 전수방위 원칙은 어디 달나라로 보냈고..

졸라게 잘난 일본을 위한다고 노력하는 정치인 모티브가 바로 아소 다로..


그냥 COMIC만 봤는데 진짜 레알 자위대라는 이름은 그냥 일본군이에요. 솔직히 일본 중심적 이야기를 안할리는 만무하고 어느 작품에서나 마찬가지라지만 굉장히 심한편으로 볼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말해서  한국의 대체역사물 소설들속 한국을 일본과 치환하시면 답이 쉽다 생각할수 있습니다. 후반부에는 이런 문제가 그래도 원작에서도 줄어드는것 같긴한데.. 우선 애니에서는 과연 얼마나 우익적 요소를 줄일수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우선 표지 자체로만 봤을때는 주인공들의 설정이 원작과 좀 달라질것 같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대표적으로 주인공 이타미 요우지가 특수작전군 출신이라는 점에서 딱 보니까 74식 전차장의 기갑병과(일본식으로는 장갑과)로 나올것 같고.. 한걸 보면요. 그런데 왠만하게 그냥 10식 전차하는게 낫지 않았나? 라는 생각도 듭니다만.. 인원수가 3명이라서 일부로 4명이 운영하는 74식을 선택한것일수도 있습니다만.. 정찰대가 전차만 가는것도 아닐텐데..라는 점을 감안하면야..


표지만 보고 판단하는건 일러도 몇몇가지의 설정변화의 전개가 있어보일것 같긴 합니다만.. 원작의 그런 우익적 요소를 과연 얼마나 배제할수 있는가는 전 잘 모르겠네요.. 나와봐야 알겠지만요. 자위대가 나오는 애니메이션은 사실 굉장히 적습니다. 즉 메인으로 나오는 모습은 상당히 적다는거죠. 저도 거의 못봤으니까요. 하지만 리이트노벨등에서는 의외로 볼수 있는데 그중에 하나가 된 것이 얼마나 어떻게 현대와 판타지를 이어줄지는 좀 기다려봐야겠네요. 애니메이션의 방향으로서 본다면  말이죠.


Posted by 잡상다운족

댓글을 달아주세요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