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보니까.. 두가지네요.


1. 선전선동 목적의 선전품 사용이 저지당했다는 점.


2. 자기들 선심에 과거 조공정책때처럼 헥헥거리면서 받아 처먹을줄 알았는데 전액 비용부담 해주지 않은점.


이 두가지네요. 가장 근본적인건 2번 일겁니다. 현재 북괴는 돈이 없습니다. 엄밀하게 말하면 김정은 체제 선전과 벌리는 일에 투자할 돈조차 마련하기 쉬운 입장이 아닌 셈이니까요. 그런 상황에서 돈을 돌릴수가 없는데다가 자신들의 한반도 정세에서의 주도권 싸움으로 강온전략 소위 양면전술을 사용하면서 우리측에게 성의표시를 요구한 셈이 2번안일겁니다.


게다가 북괴는 이명박 행정부때도 언급이 나왔지만 김대중-노무현 행정부의 조공정책의 여파가 어떤 문제를 야기했었는지는 이미 조공정책을 하던때나 안할때나 계속 나왔습니다. 이번에도 북괴는 자신들이 선심쓰는 파견행사에 대해서 우리측이 무언가를 당연히 납세할줄 알고 있었다고 봐야할 것입니다. 저들에게 지원 자체에서 분명하게 상호 받아야할 것을 받지 않았던 전례를 김대중-노무현 행정부가 대북정책으로 만들어버려서 생긴 문제인 것이니까요. 독일의 동방정책과 확실하게 차이가 있는 것이 바로 조공정책이라고 단언하게 말할수 있는 햇볕정책의 현실과 결과입니다.


따라서 박근혜 행정부가 이미 통일부에서 언급한대로 비용문제에서 국제관례와 규범을 따른다는 원칙 문제는 결국 북괴에서 이야기하는 인원수 확대파견과 이동수단은 들어주겠지만 비용부담은 우리가 전액부담을 하지 않는다라는 점이 강조되자마자 북괴가 일방적으로 파기선언형태로 책임떠넘기기의 전술을 취했다고 봐야한다고 봅니다.


어차피 저 역적들에게 있어서 올림픽은 나치가 그랬고 히틀러도 그랬듯이 정치선전의 수단에 불과한 사항일뿐입니다. 어차피 오라고 바라지도 않았고 뭔가 될것이라는 기대도 안했고 인공기라는 듣도보도못한 비정통적인 깃발 흔들어대는 빨갱이들 보고 싶지도 않았던 만큼 언론에서 웃기지도 않은 단일입장 운운하거나 한반도기 개드립은 씹어주어야하고 언론도 더이상의 설레발은 치지 않기를 바랄뿐입니다. 한국언론의 가장 특징이 같잖은 설레발은 모든 분야에서 해댄다는 것이 가장 큰 문제니까요.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