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군 모병포스터.

개인적으로 중국 인민해방군의 병과/편제를 간략하게 분류한 글입니다. 중국 인민해방군은 중화인민공화국 간단하게 현재 중국이라고 말하는 국가의 공산당 예하에 있는 군사조직을 말합니다. 따진다면 중국은 국가에서 보유한 군대는 없으며 당 예하로 군사조직이 있는 형태입니다.  개인적으로 중국의 군사의 편제와 계급 그리고 병과에 대한 자료를 수집해서 종합한 것입니다. 틀릴수도 있습니다^^; 참고정도만 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중국군에 대해서 개인적으로 관심을 갖는 이유는 앞으로 한국군이 통일뒤나 현재 한반도 유사시 상황에서 그들이 우리에게 안보적인 협력자이기 보다는 대립자나 적이 될수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그것도 제1의 가상적국으로 말이죠. 혹자는 일본 아니냐고 하실지 모르겠지만.. 감정적인 문제가 아니라 실질적으로 통일뒤에는 사실상 중국이 우리를 주적으로 명시하여 공식적으로 적대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할만큼 향후 한국은 중국과 안보적인 대립각에 있을수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자.. 중국군에 대해서 대략적인 것들 저 스스로 자료를 모아서 분류해놓은 것들에 대해서 소개드려볼까 하네요.
중국군은 공식명칭으로 중화인민공화국 인민해방군(PLA: People's Liberation Army)입니다.
본글에서는 인민해방군이라는 공식명칭을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편제.

군구-합성집단군-사-려-단-영-련-배-반-조

 
편제의 중국식 한자표기.

한자식의 중국식 표기는 이렇게 적용됩니다.


인민해방군의 병과.


인민해방군의 계급.

열병-상등병-1급사관-2급사관-3급사관-4급사관-5급사관-6급사관-학원-소위-중위-상위-소교-중교-상교-대교-소장-중장-상장



육군기준의 중국군 계급장.


현재 인민해방군의 편제.

마지막으로 현재 중화인민공화국(중국)의 인민해방군의 군구-합성집단군 편제를 언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후기.


중국군에 대한 간단한 편제와 계급 그리고 병과에 대해서 소개해보았습니다. 중국군과 우리느 현재까지 적으로서 안보적으로는 대치하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한국전쟁은 아직 종전이 된게 아니라 휴전되어있으며 중국은 현재 주적 북한과 1949년 3월 18일에 모스크바에서 체결된 조약이 아직까지도 유효해 있기 때문에 언제든지 북한에 요청하게 즉각적인 한반도에서의 유사시 상황에서 개입할수 있습니다. 특히 북한 급변사태 시나리오가 언론에서 부상되면서의 중국의 개입에 대해서 우리가 민감하게 생각하고 있고 중국은 중국대로 한국의 한미동맹에 대한 불신및 통일후 자국에 대한 안보적 위협문제 한중 영토-역사분쟁문제는 매우 심각하게 작용하기 때문에 중국입장에서는 북한을 완충국가로 원하고 있어서 상호 충돌은 불가피한게 현실입니다.

경제적으로는 우리가 중국과 협력하고 있다하더라도 국제정치안보외교적입장에서는 사실상 한국이 확고한 편승적 입장은 아닐지라도 이미 한국은 미국의 핵심전략동맹국으로서 미국과 협력하는 가운데 있어서의 중국에게는 자국안보의 위협적 존재가 된상황입니다. 실제로 중국언론이 한국군의 AH-X사업에 의한 아파치 도입에 대해서 대서특필했던 예가 있을 정도로 한국군에 대한 전력증강에 대해서 중국도 매우 예의주시하는 편입니다.

장기적 미래입장에서 안보적 현실에서 한국이 중국에게 협력할수 없는 존재라는 점과 현재 이어도문제 통일뒤 압록강 하구 섬들 영유권 문제 백두산 영유권 문제에 의한 변계조약 문제 한중 EEZ문제 그리고 단군조선이래로의 우리의 고대역사 문제를 고려한다면.. 일본의 독도분쟁보다 더한 최악의 경우 전면전까지 각오할정도의 무력충돌도 고려될수 밖에 없다는 점에서도 중국군에 대한 정보를 조금이라도 더 알아두고 이런 편제사는 중국의 기본적인 전략과 전술을 알려줄수 있는 자료이기 때문에.. 충분히 알아둔다면 나름 밀리터리 입장에서도 도움이 되실것 같네요. 참고자료로서요^^;

 

추가자료로 

http://gascan91.tistory.com/12

http://gascan91.tistory.com/13

http://gascan91.tistory.com/14

중국 인민해방군 보병 사(師)까지의 보병편제형을 설명해주신 포스팅도 자료로 보시면 중국군 PLA의 편제를 상세히 아실수 있습니다.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