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에서 좀 당황스러운 퓨전사극인지 사극인지는 몰라도 조선총잡이라는 제목의 사극을 예고하더군요. 찾아보니..


수구세력과 개화를 원하는 젊은이들의 이야기라고 하는데..




지금 이준기가 들고 있는 이 물건이요.. 제가 알기로는.. Marlin Model 1894C로 보이는데.. 아닌가요? 이게 원래 등장했던게.. 바로 놈놈놈으로 알려진.. 영화에서 정우성씨가 들고다녔습니다.






문제는.. 영화에서도 고증오류로 지적된 C형을 그대로 들고왔다는점입니다. C형은 1970년대에 나온 물건이라서 19세기에는 없었던 물건이죠. 게다가 더 문제는.. 조선시대 저런 총을 어떻게 구한다는거죠? 아무리 조선말에 관군 일부가 서양식 소총과 주포로 무장한 사례가 있었다지만.. 민간인이 무슨 재주로요? 그래 백번양보해서 상인을 통해서 구했다치죠.. 문제는 탄약수급하고 정비는 어떻게 할건데요? 탄약만해도 구하려면 미국에서 구하든지 해야하는데 저때 무슨 재주로 조선인 민간인이나 상인이 그걸해요? 조선인이 공식적으로 처음으로 미국으로 간게 대한제국때인데요? 게다가 총기 정비가 필요한 중유기름이며 부속품이며 어떻게 알까요? 정식채용 물건도 아닌데요?


더 웃긴건.. 저 총이 나왔던 1894년에는 이미 조선은 갑오개혁을 하던 시점인데다가 이 소총 자체를 못 구한다는게 중요하겠죠.


색다른걸 했는지는 몰라도.. =조선미녀삼총사=가 벌써부터 생각나는건 왜일까 싶군요. 그런데 왠지 인물설정+배경설정+상황설정 필이..


바람의 검심(るろうに剣心)


이 생각나게 만드는건 저뿐인가요?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