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옥빙

나이: 불명(20대 초반 추정)(4권 첫등장에서는 10대 중후반 추정)

등장: 소설 이드(ID)-COMIC 이드(ID)

소속: 정파 고묘파 수장

성격: 쿨뷰티+이드에 대한 브라콘+모성애(메가데레)+쇼타콘


전 이드는 소설을 안봐서 모르겠지만 소설에서는 헤어졌던 누나로 나온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이름도 예옥빙.. 이드(천화)를 찾아서 영국까지 갔다오는 누나라고 하는데.. 사실상 친누나라서 그렇게 플래그도 없다라고 하더군요. 만화에서는 이제 4권 마지막 부분에서 첫등장을 합니다.




부모님 무덤에서 울고 있는 이드가 마음에 들었는지 예천화가 다른아이들과 달라보여서 데려왔다고 밝히긴 하는데 그게 맞는지 기억이 좀 가물가물하군요. 그리고 나서 만화판에서는 사실상 키워서 잡수시려는 누님 그자체를 보여주시더군요. 물론 누나이자 엄마같은 모습들이 강하긴 한데.. 제가 보기에는  



키잡 히로인 옥빙.


이라고 봐도 무방할것 같던데요? 고묘안에서 7자매의 큰언니로서 역할을 하는 모습을 보이지만 유독 천화(이드)가 떼를 쓰거나 하는것에는 약한 쇼타콘의 최강을 보여줍니다. 쿨뷰티라서 내색은 잘 안하는데 쇼타콘 인증은 이미 무협편에서 여러차례 나오기 때문에 브라콘과 더불어서 그 애정이 참... 게다가 치우가 남자임에도 불구하고 천화와 친하게 지내는것을 보고 얀데레 모드까지 갈정도의 중증을 넘어선 애정을 보여줍니다.



나중에는 치우의 계획적인 접근에 속아서 처음처럼 경계하는 것과 다르게 마음을 조금은 열어준것 같은데.. 여성으로서의 호감보다는 치우가 천화에게 해를 입히지 않겠다라는 약속때문에 조금은 신뢰하게 되었다가 신뢰가 깨지는 일이 벌어지면서 파워업을 하여 공격하는 모습은 보여줍니다. 만화에서는 친누나인지가 밝혀진바가 없습니다.(성도 밝혀지지 않았죠.) 그리고 소설과 설정도 다르다라는 입장을 작가분이 내보이셨기 때문에 다르다면 나중에 판타지세계로 넘어올수 있는 히로인이다 할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작중 이드 즉 예천화에게 플래그 꽂힌 히로인들에게는 최강의 적이 될 것으로 보이긴하는데.. 현재 29권에서 멈춘 상태이고 무협편의 히로인이 과연 판타지쪽으로 넘어올지도 또 미지수인것 같기는 합니다만.. 그렇게되면 한국판 인피니트 스트라토스(Infinite Stratos/インフィニット・ストラトス) 하나 볼것 같긴하지만.. 최종승리자가 될수도 있을것 같아서 의미심장한 히로인듯 하다 생각합니다.


주인공인 이드이자 예천화에게 가장 지극정성인 히로인인걸 감안한다면.. 더 많은 등장을 기대해보고 싶네요.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