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는 그냥...


간간히 게임을 하다보면 가상세계에서 남보다 장비옵션이 매우좋다던지.. 자기는 이 게임을 마스터했다던지하는 애들이 보여주는 우월감이라는게 있습니다. 그게 삐뚤어져서 나오는 개드립들이 많은게 참 전 안타깝더군요. 제 주변에서 당하거나 제가 당해보거나요..


간간히 불소를 하다보면 레벨 50때가 되면 자주 들어가야는 던전들이 있습니다. 부유도 말고도 말이죠.

거기서 저는 좋은분들한테 많은 도움과 조언 그리고 팁을 얻는 편이지만.. 그분들과 다르게 저는 그냥 하는둥 마는둥하는 편이거든요.. 최근에 설옥궁이라는 곳을 처음 가보게 되었습니다. 하는둥 마는둥 하다보니.. 퀘스트 깨면서 가게되어서 이번에도 일반퀘가 있길래 갔는데..


가서 갑자기 중간에 금동-은동이를 죽여야하는 곳에서 처음 하는 사람들이 3명정도 된다고 나가겠다고 설치는 애들이 있더라고요. 여기까지와서 파티를 깰 필요가 있나 싶어서 물었더니.. 헤딩 50번 하니까 필요없고 너님 보패나 장비면 껴주지도 않는다고 개드립을 치대요? 허참.. 얼마나 게임을 해댔길래 풀옵션을 갖추고 놀아대는지는 모르겠지만.. 캐삭방 운운하는 꼬라지를 보니.. 민증속여서 들어온 나이어린 녀석의 가상세계에서 선민주의 겸 우월주의 개드립을 보니 어이가 없더군요.


온라인게임이니 남보다 우월한 모습을 보이고 싶은건 알겠지만.. 다 자기처럼 게임에 미쳐서 그렇게 풀옵션맞춰가며 살아가는건 아닌데.. 안타깝데요? 화는 둘째치고요? 불쌍하다는 연민마저 들었다랄까요?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