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gel Halo(エンゼルハイロー) 이 작품은 96년도에 나온 작품입니다. 원래는 PC98에 먼저 나왔다가 나중에야 WIN 버젼으로 나와서 음성이 추가되었지요.(의외로 이 게임을 아시는 분들이 WIN판을 못하셨더군요. 저의 경우 제일먼저 구한게 WIN판이었기 때문에..)

아무튼.. 당시 노스트라다무스가 이야기한 종말론을 적용해서 만든 에로게이지만.. 사실 굉장히 개인적으로 불쾌감이 강한 에로게입니다. 왜냐구요?

엔딩이 전부 비극 or 종말.

이기 때문입니다. 천사의 시나리오에 서있어도 결국 종말과 비극입니다. 차라리 악마편에 서있는게 더 현실적이라는 소리이죠. 시나리오 작가들이 왜 이렇게 만들었는지는 저로서도 여전히 의문입니다. 기본적으로 게임시나리오 자체가 천사 시나리오 4개 악마 시나리오 2개로 총 6개로 되어있습니다. 저는 기본적으로 소피아때문에 종말피하려고 천사의 시나리오를 전부 했었습니다만.. 내용을 스포한다면..

이미 천사시나리오 나머지는 플레이 리뷰 포스팅해서 나온 그대로이고 나머지 두개는 수녀가 결국엔 마코토를 음독으로 죽여서 종말을 막는 것과 하나는 마리모가 결국엔 마코토의 아이를 임신하여 살아남은 소수의 사람들과 다시 살아가는 것. 이 두가지가 천사시나리오에 엔딩들입니다. 악마는 왜 안했냐고요? 종말보다는 해피엔딩이 낫잖아요?ㅋㅋㅋ

기본적으로 시나리오 자체에서 7대 천사 자체가 애초에 나오지도 않습니다.(왜냐하면 히로인들 수가 끽해봐야 10명인데.. 그중 1명은 악마이고 나머지 하나는 타락한 천사.. 나머지는 악마시나리오쪽에서 나오는 여선생님 하나인지라..)  대신에 가장 중요한 3대 전투천사들이...


이 3명으로 확인되더군요. 문제는.. 애들 전부와 섹스를 해서 종말을 막는 형태가 안나온다는겁니다. 애초에 그렇게 만들지도 않고요.. 그러다보니 이미 종말을 맡아둔 상태에서 섹스하는 히로인만 후반부에 수녀냐 다른애냐 정도만 나오니까요. 이러니 애초에 처음부터 내용구성부터 잘못되었다는겁니다.

이러니 열 안받음? 진히로인인 소피아와의 해피엔딩은 아예 없고 그저 비극적인 엔딩들만 갖다주면 뭐 어쩌라는거임? 처음에 어떻게하는지 모르다가 Active사 HP가 살아있을때 공략집이 있어서 했는데 천사시나리오 전부가 이모양이더군요. 소피아와의 해피엔딩을 기대했던 저한테는..


씨..씨X.. 내 해피엔딩에 대한 로망은?????

이런 느낌을 주던 에로게였습니다. 하지만.. 90년대 게임의 향수를 느낄수 있고 동시에 PC98을 접했던 분들은 음성지원까지 해주는 WIN판을 하신다면 상당히 흥미를 느끼며 게임을 진행할수 있을겁니다. 하지만.. 솔직히.. 히로인(조연 포함) 나와도 전부 주인공과 H이벤트가 있는 상황도 아니고.. 없는 히로인도 존재하니까요. 더욱이 왜 쓸데없이 레즈비언 드립질을 봐야하는지도 개인적으로 무척이나 싫었습니다.

그리고 무조건 비극과 종말이다보니.. 결국엔 게임하고나도 힘빠지는 상황때문에 그냥 성소녀(聖少女) 원화가의 원화에 대한 찬미만 할뿐이라는 생각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제 거유스타일의 저런 원화형태는 97년에 나오는 HEARTWORK까지 가다가 나중에서야 완전 변경됩니다. 개인적으로 저때 원화가 좋은데.. 왜 이상한 가슴이 축쳐지고 여자 히로인들이 떡대로 변해서 서양인 체격으로 만들어놓은 성소녀(聖少女)의 지금의 원화를 보면.. 고개가 참.. 갸웃거리게 됩니다만.. 원화가 매력적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BGM의 경우에도 상당히 게임을 몰입하게 해주고 뭔가 장엄한 느낌을 줍니다. 특히 메인부터 OST가 그랬으니까요.

개인적으로 이것도 리메이크가 될법한 에로게라고 생각했는데.. 전혀 안되었더군요. HEARTWORK와 더불어서 리메이크가 안된 유일한 작품인지라.. 상당히 아쉬운 에로게라는 생각입니다.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 2012년 종말론 개드립이 성행하는 가운데서 이 게임을 하니.. 90년대 그렇게 성행하던 99년 종말론과 비교된다는 생각밖에 안든다는 생각으로 최종평가를 마쳐봅니다.  

PC98용의 경우 한글패치가 있습니다. 자세한건 아래 링크로..

음성이 나오는 WIN버젼의 경우 AT코드가 작동합니다.

Posted by 잡상다운족

댓글을 달아주세요

  1. 양버들
    2011.10.06 22:35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성소녀 씨가 그린 게임이군요.

    역시 90년대 그림체가 훨씬 아름다웠던듯... 요즘 게임은 사실 몰입감이 안되더군요;;

    항상 블로그 잘 보고 있습니다 좋은 내용많이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2011.10.07 01:19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별말씀을요 감사드립니다^^ 오히려 찾아주셔서 댓글남겨주신게 더 감사드립니다. 성소녀는 사실 하트워크이후.. 좆망트리를 탄다고 생각하는지라..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